0세에서 16세 사이의 자녀를 둔 부모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주중에 동일하거나 유사한 점심을 먹는 경우가 51%에 달하며, 거의 절반인 48%는 이러한 루틴을 1년 이상 지속하고 있음.
하지만 이러한 단조로움은 성인에게만 국한되지 않으며, 부모의 34%는 자녀가 자신의 점심과 동일한 점심을 먹는 경우가 많다고 인정함.
이 연구는 아이들의 식사에 다양성이 부족하다는 점을 드러냈으며, 19%의 부모는 점심 준비에 대한 '영감이 부족하다'고 고백했고, 15%의 아이들은 점심이 '지루하다'고 느끼고 있음.
점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제한된 준비 시간(41%), 까다로운 식성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29%), 재료 비용(27%) 등이 있음. 이는 Love Canned Food가 의뢰한 연구 결과임.
점심의 무기력함을 극복하기 위해 Love Canned Food의 대변인인 Jeremy Gibson은 "많은 부모들이 점심에 무엇을 제공할지 고민하고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 AI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은 부모들이 영감을 얻고 저렴하고 편리한 맛있는 식사를 만드는 스마트한 방법이다"라고 말함.
예산 친화적인 식사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으며,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거의 3분의 1(29%)이 점심 지출에 신경을 쓰고 있음.
또한, 조사에 응답한 사람의 27%는 식단을 다양하게 하는 것을 즐기고, 21%는 다양한 요리를 시도해보고 싶어함.
OnePoll이 실시한 최근 여론 조사에 따르면, 54%의 참가자가 점심 준비에서 맛을 주요 고려사항으로 생각하는 반면, 19%는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식사를 다양하게 하는 것을 기대한다고 인정함.
Love Canned Food는 이러한 통찰을 바탕으로 9월 동안 인스타그램 계정 @lovecannedfood에서 통조림 요리법에 대한 AI 생성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음.
ChatGTP의 기능을 활용하여 이 브랜드는 널리 선호되는 통조림 식품을 활용한 1,023개 이상의 창의적인 점심 제안을 발굴했으며, 참치 퀘사디아와 같은 옵션이 새로운 인기 메뉴가 되고 있음.
Jeremy는 "우리는 AI에게 통조림 식품이 얼마나 다재다능할 수 있는지를 도전해보는 것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