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의 심각성이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직원들이 집으로 보내졌던 때를 기억함? 직원들은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수단으로 줌만 남겨두었음.
몇 년이 지난 지금, 비디오 회의 플랫폼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근무 세계는 완전히 사무실로 돌아갈 기미가 보이지 않음.
더욱이 줌은 AI 트렌드에 발맞추고 있으며, 이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함으로써 수익이 계속 증가하고 있음.
줌은 성공을 거듭하고 있음
회사는 최근 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하이브리드 근무 모델에 맞춘 AI 기반 협업 도구에 대한 강한 수요를 언급했음. 최근 3개월 동안 줌은 11억 6천만 달러의 수익을 보고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2.1% 증가한 수치임.
팬데믹 동안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줌은 인공지능을 제품에 통합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그 중에는 고객 센터 플랫폼도 포함됨. 회사는 이미 보상을 받기 시작했으며, 실적 발표 후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3% 상승했음.
“줌 고객 센터는 여러 주요 고객을 확보했으며, 지금까지의 최대 단일 주문 거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고급 AI 기능을 활용하여 에이전트 성과를 향상시키는 고급 패키지를 통해 경쟁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강조합니다.”라고 줌 CEO 에릭 S. 유안이 언급했음.
하지만 일부는 회사가 두 번 연속으로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장소에 있었던 행운을 누렸다고 제안하며, 줌이 지속적인 모멘텀을 유지하고 팬데믹의 일회성 성공 이상임을 증명하기 위해 제품 제공을 계속 확장해야 한다고 지적했음.
회사는 이제 2025 회계연도 수익을 46억 3천만 달러에서 46억 4천만 달러 사이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이전 예측보다 약 2천만 달러 증가한 수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