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TV는 주제 위에 거대한 QR 코드를 띄우는 새로운 광고 형식을 도입함.
구글 TV의 광고는 지난 몇 년 동안 많이 변화했음. 원래는 TV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해서만 광고를 보여주다가 이제는 자동차부터 치킨 텐더까지 모든 광고를 보여주고 있음.
최근에 우리는 이러한 광고와 관련된 문제를 강조했음. 혼란스러운 비디오 게임 광고가 시청자에게 "지금 구매"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지만, 링크는 단순히 유튜브 채널을 열었음. 구글 TV는 QR 코드를 사용하여 이를 해결하려는 것 같음.
최신 레인지 로버 광고에서 화면에 거대한 QR 코드가 나타나며, 구글 TV는 사용자가 "QR 코드를 스캔하여 광고주 링크를 방문할 수 있다"고 말함. 이 경우 링크는 유튜브로 연결되지만, 아마도 어떤 웹사이트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임. 우리는 또한 구글 TV에서 Xbox 광고와 함께 이 새로운 형식이 사용되는 것을 확인했음.
이 새로운 형식은 확실히 주목을 끌고 사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지만, 전체 UI에서 그 크기 때문에 약간 어색하게 느껴짐.
아이러니하게도, 이 변화는 구글 TV가 홈스크린의 광고 수에 대해 더 많은 사용자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시점에 나타나고 있음.
이 새로운 QR 코드를 구글 TV 광고에서 본 적이 있나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아래 댓글에서 이야기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