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사 메이어는 온라인 광고의 약속과 문제에 대한 많은 통찰력을 가지고 있음. 그녀는 구글 검색 초기 시절에 중요한 역할을 했고, 몇 년간 야후의 CEO로 재직했음.
현재 메이어는 자신의 회사인 선샤인(Sunshine)의 CEO로, 그룹 간 사진 공유를 더 효율적으로 하고, 연락처를 정리하며, 친구의 생일을 기억하는 앱을 만들고 있음. 이러한 앱 중 어느 것도 아직 성공하지는 않았지만, 메이어의 배경은 온라인 광고와 관련된 그녀의 의견을 고려할 가치가 있음.
수요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레브럴 밸리 AI 서밋에서 메이어는 AI 도구가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정보의 기대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에 대해 광고주들이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음.
그녀의 대답은 광고주들이 소비자에게 가장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해야 할 것이라는 것임.
그녀는 구글 검색 초기 시절의 콘서트 티켓 예시를 인용했음. "우리가 광고가 검색을 어떻게 개선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자주 언급했던 고전적인 예 중 하나는 콘서트 티켓임. 사람들이 콘서트 티켓을 검색할 때, 그곳에 티켓을 판매할 광고주가 있다는 사실은 품질의 신호이며, 검색자는 실제로 구매할 티켓을 원함. 따라서 광고주와 검색자 모두의 기대가 잘 맞아떨어짐."
AI 시대에 메이어는 사람들이 특정 콘서트의 티켓에 대해 질문할 때, "그들은 실제로 어떤 좌석이 가능한지, 그것이 경기장에서 어디에 있는지, 가격이 얼마인지 알고 싶어함. 그들은 그 정보를 생성적 AI에서 보는 것처럼 종합적으로 보고 싶어함. 따라서 광고주들은 구글 및 다른 검색 엔진과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야 할 것임."
인터뷰어 맥스 차일드가 메이어에게 스텁허브나 티켓마스터와 같은 회사들이 구글에 이 정도의 세부 정보를 제공할 의향이 있을지 물었을 때, 그녀는 "10년 전 검색 광고와 오늘날의 검색 광고, 그리고 구글 쇼핑을 보면, 많은 광고주들이 그들의 재고에 대한 전체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임"이라고 언급했음.
비록 메이어가 검색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지만, 이는 OpenAI와 Perplexity와 같은 순수 AI 제공업체를 위한 흥미로운 가상의 비즈니스 사례이기도 함. 예를 들어, 광고주들이 이러한 회사들과 협력하여 특정 유형의 질문에 대한 후원 답변을 제공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음. 특히 그 답변이 사용자가 찾고 있는 것과 일치할 때 더욱 그러함.
AI의 컴퓨팅 비용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AI 회사들은 새로운 수익원을 찾도록 강요받을 것임.
공개: 야후는 테크크런치의 소유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