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페인이 지난 4개월 동안 총 91,000유로를 온라인 플랫폼에 광고비로 지출했음. 이는 다른 모든 정당들이 지출한 금액을 합친 것보다 많음.
주요 정당들, 신 페인을 포함해, 8월 이후 온라인 광고에 총 162,168유로를 지출했음.
메타(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소유)와 구글은 정치 광고에 대한 지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도구를 운영하고 있음.
신 페인은 8월 10일부터 11월 7일까지 메타 플랫폼에 78,300유로를 지출했음.
또한 8월, 9월, 10월, 11월 동안 구글 광고에 12,850유로를 추가로 지출해 총 91,150유로를 기록했음.
다른 8개 정당은 합쳐서 71,018유로를 지출했으며, 그 중 대부분이 메타에 지출됨.
파인 게일이 전체적으로 두 번째로 높은 지출을 기록했으며, 46,000유로를 지출했음. 이 중 41,000유로는 메타에, 5,000유로는 구글 광고에 사용됨.
피안나 포일은 메타에 14,100유로, 구글 광고에 50유로를 지출했음.
이 수치는 정당의 지출만 포함되며, 개별 후보들이 지출한 광고는 포함되지 않음.
신 페인이 다른 정당들보다 더 많은 지출을 한 이유에 대해 당 측은 "이번 선거는 피안나 포일과 파인 게일의 기존과 같은 것들 사이의 명확한 선택에 관한 것"이라고 설명했음.
"이번 선거 캠페인에서 우리는 유권자들에게 이 메시지를 전달하고, 신 페인이 주택 위기를 끝내고, 의료 서비스를 혁신하며, 육아 비용을 줄이고, 생활비 위기에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변화를 제시하고 있음."이라고 덧붙였음.
"우리는 온라인 광고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포스터와 공개 회의를 통해 이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음."이라고 강조했음.
메타에 대한 다른 정당들의 지출에는 노동당(4,700유로), 사회민주당(2,700유로), 독립 아일랜드(1,500유로), 사람들보다 이익(1,200유로), 아온투(762유로), 녹색당(6유로) 등이 포함됨.
녹색당의 지출은 월요일부터 페이스북에서 시작된 6개의 광고에 사용됨.
메타에 대한 최근 지출 수치는 지난 목요일 기준이며, 녹색당의 추가 지출은 메타의 광고 라이브러리 도구에서 업데이트될 때 나타날 가능성이 있음.
녹색당 대변인은 "우리는 기업 기부나 노동 조합 기부를 받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다른 정당들보다 작은 캠페인 예산을 가지고 있음."이라고 말했음.
"우리는 여름 동안 정기적인 소셜 미디어에 의존했지만, 캠페인 동안 광고에 돈을 쓰고 있으며, 금요일부터 캠페인이 시작된 이후 몇 천 유로를 지출했음."이라고 덧붙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