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전자상거래 지원 기업 Shiprocket이 10만 개의 중소기업(MSME) 판매자의 비즈니스를 혁신하기 위해 AI 기반 가상 어시스턴트인 Shiprocket Copilot을 도입함.
Shiprocket은 이 도구가 일상 운영을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인도 판매자들이 전자상거래의 복잡성을 독립적으로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약속함.
이 도구는 주문 처리부터 국제 배송 문의까지 모든 것을 다룰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
Shiprocket Copilot은 인도의 MSME 부문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포괄적인 도구 모음을 제공함. 주문 추적 및 현금 수금(COD) 청구 관리부터 판매자들이 WhatsApp 통합의 미묘한 점을 이해하도록 돕는 것까지, AI 어시스턴트는 디지털 소매의 위협적인 작업을 간소화함.
“Copilot을 통해 판매자들은 새로운 판매 채널 설정, 반품 관리 또는 배송 추적 등 필수 프로세스를 안내하는 강력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도구를 얻게 됨”이라고 Shiprocket의 MD이자 CEO인 Saahil Goel이 공유함.
Llama, GPT, Gemini와 같은 고급 GenAI 모델로 구동되는 Copilot은 여러 언어로 매우 정확한 응답을 제공하여 인도 전역의 상인들에게 접근 가능한 솔루션이 됨. 이 플랫폼은 15일마다 방대한 지식 기반을 업데이트하여 판매자들이 최신 통찰력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함.
Meta의 연구에 따르면, 94%의 MSME가 AI가 비즈니스 성장에 필수적이라고 동의하며, 91%는 저렴한 AI의 필요성을 강조함. Shiprocket의 Copilot은 사용자 친화적이고 24/7 가상 어시스턴트의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하여 MSME의 이러한 수요에 응답함. 이는 판매자들에게 귀중한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킴.
Shiprocket과 AI
Shiprocket은 최근 축제 시즌 동안 전자상거래 성장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하며 AI 기반 추천 및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영향을 강조함. 보고서에 따르면, 패션 및 뷰티 카테고리에서 84%의 소비자가 프로모션이나 인플루언서의 제안에 영향을 받아 구매함.
앞으로 Shiprocket은 Copilot을 데이터 분석, 예측 통찰력 및 고급 AI 추천으로 풍부하게 만들어 이 도구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계획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