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자의 27% 이상이 자신이 소유한 스마트 기기 중 적어도 하나의 사용을 중단하거나 줄였다고 보고서에서 밝혔다. 이 보고서는 33개의 제품을 포함한 7가지 스마트 기기 카테고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스마트 개인 기기(스마트폰, 노트북, 스마트 시계, 반지 등)
– 스마트 가전(오븐, 세탁기 등)
– 스마트 엔터테인먼트(스피커, TV, 스트리밍 기기 등)
– 스마트 편안함 및 편리함(공기 청정기, 에어컨, 히터 등)
– 스마트 보안(도어락, 카메라 등)
– 스마트 홈 인프라(라우터, 온도 조절기 등)
– 스마트 자동차(스마트 자동차, 자전거, 스쿠터 등)
“스마트 기기가 우리의 기술 중심 생활 방식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계속하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이지만, 소비자들이 느끼는 일부 제품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 있어 이러한 제품과 카테고리의 성장 전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Techarc의 수석 분석가이자 창립자인 Faisal Kawoosa가 성명에서 말했다.
그는 인도 소비자들이 독특한 가치 또는 '퀄리티 기술'을 가진 스마트 기기를 위해 저품질 제품을 포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22% 이상이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 기기 컬렉션을 업그레이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인도 소비자들은 너무 많은 스마트 기기를 탐색하기보다는 기능, 품질 및 경험 측면에서 가치 제안을 개선하는 데 지출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보고서는 전했다.
인도 소비자들은 스마트 기기에서 AI 기능을 점점 더 찾고 있다. 응답자의 42% 이상이 AI 기능이 여러 스마트 기기의 유용성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바꿀 수 있다고 느끼고 있다고 보고서에서 밝혔다.
Techarc의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 기기에 대한 소비자 인식도 증가하고 있다. 응답자의 약 73%가 스마트 기기에서 칩셋이 하는 역할을 알고 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소비자(38%)는 자신의 스마트 기기가 MediaTek에서 제조한 칩으로 구동된다고 답했으며, 그 뒤를 Qualcomm(24%)과 Intel(7%)이 이었다.
다른 어떤 스마트 기기도 스마트폰만큼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는다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내년으로 접어들면서 Techarc는 “20만 루피 이상 가격대의 대부분의 자동차가 5G M2M 연결성을 갖출 것”이라고 예측했다. 온디바이스 GenAI, 클라우드 연결성 및 여러 디스플레이가 가격대에 관계없이 자동차에서 점점 더 많이 제공될 것이라고 회사는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