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가 인공지능(AI) 도입에서 선두주자로 나섰다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인도 기업의 30%가 이러한 신기술을 통해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음.
BCG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기업의 26%가 AI를 활용하고 있음.
핀테크, 소프트웨어, 은행 부문은 AI를 운영에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음.
수년간 AI에 투자하고 인재를 채용하며 파일럿 프로젝트를 시작한 CEO들은 이제 기술로부터 실질적인 수익을 추구하고 있다고 보고서는 전함. 같은 맥락에서 보고서는 AI의 전체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여전히 어렵다고 덧붙임.
산업 전반에 걸쳐 AI 프로그램이 광범위하게 시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직 26%의 기업만이 개념 증명을 넘어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필수 역량을 개발했다고 BCG의 새로운 연구가 밝혔음.
'AI에서 가치는 어디에 있는가?'라는 제목의 이 보고서는 아시아, 유럽, 북미의 59개국에서 20개 이상의 산업에 걸쳐 1,000명의 최고 경험 책임자(CxO) 및 고위 경영진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함.
전 세계적으로 단 4%의 기업만이 기능 전반에 걸쳐 최첨단 AI 역량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상당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음. 추가로 22%는 AI 전략을 구현했음.
74%의 기업은 AI 사용으로부터 실질적인 가치를 보여주지 못했다고 보고서는 전함.
'인도의 빠른 AI 도입은 글로벌 경쟁력을 재정의하고 있으며, 인도 기업의 30%가 AI의 가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있어 글로벌 평균 26%를 초과하고 있음... 100%의 기업이 AI를 적극적으로 실험하고 있어 인도는 AI의 잠재력을 활용할 준비가 되어 있음'이라고 BCG의 기술 및 디지털 이점 실천 부문 인도 리더인 사이발 차크라보르티가 말함.
더욱이, 인도의 AI 리더들은 전통 산업과 디지털 산업 모두에서 성숙도를 보이며, 이는 일반적인 기술 중심 산업을 넘어 가치를 창출하는 광범위한 도입을 의미함.
'인도의 AI 리더들이 생산성을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재편하고 발명함에 따라, 인도는 AI 도입뿐만 아니라 실질적이고 측정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도 선두주자가 될 준비가 되어 있음'이라고 차크라보르티가 덧붙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