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은 더 나은 ROI를 제공하는 간단한 CRM을 원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나옴.
현재 사용 중인 CRM에 만족하는 사람은 3명 중 1명도 안 됨.
하지만 절반 이상이 변경 시 발생할 수 있는 혼란에 대해 걱정하고 있음.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직원들이 기존의 CRM 소프트웨어에 불만을 느끼고 있으며, 이는 종종 구식이고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함.
Workbooks가 실시한 영국과 북미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60%의 직원이 CRM을 변경하고 싶어하지만, 많은 이들이 새로운 시스템으로의 전환에 따른 비용, 혼란 및 복잡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음.
Workbooks는 조사 결과를 정량화하기 위해 80%의 영업 및 마케팅 리더가 CRM을 사용하고 있지만, 현재 플랫폼의 성능과 적합성에 만족하는 비율은 31%에 불과하다고 전함.
설문에 응답한 절반은 대안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거나 현재 CRM 플랫폼을 계속 사용할지에 대해 불확실함을 느끼고 있음.
비즈니스의 모든 분야에 기술이 도입됨에 따라 새로운 시스템으로의 전환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음. 다른 도구에 대한 의존성과 상호 운용성은 운영의 잠재적 혼란에 큰 역할을 하며, 55%가 이에 대해 우려하고 있음. 추가로 45%는 비용에 대해, 36%는 전환에 투자해야 할 시간에 대해 걱정하고 있음.
하지만 전환을 준비한 이들에게는 명확한 이점이 있음. 만족하는 CRM 사용자는 리드 생성에서 5.9, 파이프라인 관리에서 7.6의 높은 점수를 기록함.
Workbooks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 Dan Roche는 "이번 연구를 통해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의 이점이 정량적 및 정성적으로 명확해졌다"고 언급함.
앞으로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기업들은 사용하기 쉬운 CRM과 선불 지불 없이 ROI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우선시하고 있음. 더 나은 고객 지원과 낮은 비용도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