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회사들은 계속해서 새로운 생성적 AI 앱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음.
마이크로소프트(MSFT)는 윈도우용 코파일럿을, 애플(AAPL)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용 애플 인텔리전스를, 구글(GOOGL)은 앱과 픽셀 폰용 제미니를, 메타(META)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서비스용 메타 AI를 제공하고 있음.
하지만 모든 과대광고에도 불구하고, 나는 아직 이 앱들에 대해 확신이 없음.
적어도 지금은.
나는 각 회사의 제품을 한동안 사용해왔고, 흥미로운 기능들이 있긴 하지만, 내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되고 싶게 만드는 기능은 없음.
문제는, 적어도 지금까지는, 이 회사들이 제공하는 많은 것들이 틈새 상황을 위한 솔루션이거나 앞으로 나올 것에 대한 기발한 데모에 불과함.
사진을 조작해 완전히 다른 설정으로 바꾸거나, 인공지능 앱의 목소리를 유명인의 목소리로 바꾸거나, 생성적 AI 기반 이모지를 만드는 것 등, 나는 나를 새로운 전화기나 PC에 800달러를 쓰게 만들거나 앱 사용 방식을 바꾸게 할 만한 생성적 AI 기능을 발견하지 못했음.
하지만 지평선에는 잠재력이 있음.
대부분 사용자에게 제한된 사용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구글의 픽셀 폰이나 삼성의 갤럭시 기기를 통해 회사의 생성적 AI 기능을 시도해봤을 가능성이 높음.
사진을 편집해 4살짜리 아이가 규정 높이의 농구 골대에서 덩크를 하거나, 개가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음.
또한 도로를 급류로 변형시키거나, 이전에 없던 물체를 추가하는 등의 작업도 가능함.
애플도 첫 번째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으로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하지만, 구글의 것보다 훨씬 온건함.
사진의 배경에서 사람이나 컵을 제거하는 것만 가능함.
메타 AI는 구글과 같은 트릭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미지에서 큰 물체를 제거하거나 사진의 바닥을 용암으로 변형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음.
처음에는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지만, 매일 인스타그램에 완벽한 사진을 올리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면 이러한 앱을 정기적으로 사용할 이유는 별로 없음.
799달러짜리 아이폰이나 999달러짜리 서피스 노트북을 사거나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 일상 생활을 바꿀 가치가 있을까? 그건 아닌 것 같음.
기술 회사들은 또한 대량의 텍스트를 요약하거나 이메일을 더 전문적이거나 캐주얼하게 다시 작성하거나, 보고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빠르게 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인트를 준비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음.
이런 기능들은 대량의 문서를 처리하려고 할 때 유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이러한 옵션을 활용할 것 같지는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