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가 최근 ChatGPT 검색을 출시함. 이는 GPT-4o의 세밀하게 조정된 버전으로, 새로운 합성 데이터 생성 기술을 사용해 후속 훈련됨.
이 검색 도구는 OpenAI의 임시 프로토타입 검색 도구인 SearchGPT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함. ChatGPT 제작자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히 쇼핑 및 여행 카테고리에서 개선할 계획임.
이 도구는 Plus 및 Team 사용자에게 전 세계적으로 제공되며, 사용하려면 월 $20가 필요함.
OpenAI가 검색 분야에 진출해 Google과 Bing에 도전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음. 7월에 ChatGPT 제작자는 명확하고 관련성 있는 출처로 쿼리에 대한 신속한 응답을 제공하는 임시 프로토타입 AI 검색 도구인 SearchGPT를 출시함.
임시 프로토타입 도구는 사용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관심을 끌었음. 최근 Google이 검색에서 불법 독점으로 판명되면서 공정한 경쟁을 촉진하기 위한 규제가 필요해짐. 기술 대기업이 검색 서비스에 대한 규제 조치를 기다리는 동안, 전 Google 엔지니어는 OpenAI의 임시 검색 도구가 이미 'Google 킬러'로 브랜드화되었다고 주장함.
이제 OpenAI가 ChatGPT 검색을 출시함. 사용자는 이제 ChatGPT를 사용해 웹을 '이전보다 훨씬 더 나은 방식으로' 검색할 수 있음. SearchGPT와 마찬가지로, 관련 웹 출처와 함께 쿼리에 대한 빠르고 명확하며 직접적인 답변을 약속함. OpenAI CEO Sam Altman은 SearchGPT를 출시하면서 '오늘날 검색을 훨씬 더 좋게 만들 여지가 있다'고 언급함.
OpenAI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답변을 온라인에서 찾는 것은 종종 여러 번의 검색과 링크를 통해 정보를 걸러내는 과정을 필요로 함. 이제 ChatGPT에 자연스럽고 대화식으로 질문할 수 있으며, 웹에서 관련 정보를 끌어와 대화의 전체 맥락을 사용해 더 나은 답변을 제공함.'
ChatGPT 검색은 어떻게 작동함?
OpenAI의 새로운 검색 모델은 'GPT-4o의 세밀하게 조정된 버전으로, OpenAI o1-preview의 출력을 증류하는 등 새로운 합성 데이터 생성 기술을 사용해 후속 훈련됨.' 이 도구는 답변을 위해 제3자 검색 제공업체와 OpenAI의 파트너가 직접 제공한 콘텐츠를 사용함.
검색 모델은 SearchGPT 프로토타입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ChatGPT에 최고의 SearchGPT 경험을 가져옴. OpenAI는 쇼핑 및 여행에서 ChatGPT 검색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계획을 강조함. 또한, 심층 연구를 위해 OpenAI o1 시리즈의 AI 모델을 활용할 계획이 있음.
OpenAI는 검색을 ChatGPT의 채팅 인터페이스에 통합함으로써 사용자가 정보와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방식을 창출한다고 밝힘. 동시에, 검색 결과는 출처에 대한 강조된 링크를 포함하므로 콘텐츠 제작자, 출판사 및 저자에게 더 넓은 청중을 제공할 것임.
OpenAI에 따르면:
'우리는 뉴스 및 데이터 제공업체와 협력하여 날씨, 주식, 스포츠 및 뉴스와 같은 카테고리에 대한 최신 정보와 새로운 시각적 디자인을 제공할 것임.'
이 새로운 검색 경험은 전 세계 ChatGPT 검색 Plus 및 Team 사용자에게 독점적으로 출시되고 있음. 사용하려면 $20 구독 계획이 필요함. ChatGPT 검색은 다음 몇 주 내에 Enterprise 및 Edu로 출시될 예정이며, 마지막으로 무료 사용자에게는 다음 몇 달 내에 제공될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