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2025년 Call of Duty: Black Ops 6에 FSR 4 업스케일링 도구를 도입하기 위해 Activision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확인함.
이는 Team Red의 부사장 Jack Huynh이 새로운 Ryzen 7 9800X3D를 공개하는 영상에서 밝혔음. Huynh은 새로운 칩 외에도 Black Ops 6에서 FSR 3.1을 더욱 최적화할 계획을 확인함. 이후 AMD VP는 Activision과 협력하여 차세대 ML 기반 FSR을 이 오랜 슈팅 게임 프랜차이즈에 도입할 것이라고 언급함.
새로운 AI 기반 FSR 4가 어떻게 작동할지에 대한 추가 정보는 아직 기다리고 있음. 특히 DLSS와 PSSR과의 비교가 주목받고 있음. 두 기술 모두 해상도 업스케일링에 AI를 사용하고 있으며, AMD는 지금까지 FSR에 AI 사용을 피했음. Huynh에 따르면, 핸드헬드 게임 PC는 AI 기반 프레임 보간 덕분에 배터리 수명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함.
이것은 핸드헬드 기기의 전력 효율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으며, 중급 GPU를 사용하는 데스크탑 PC 게이머에게도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음. Fluid Motion Frames(AMD의 프레임 생성 소프트웨어)는 이미 여러 게임에서 부드러움과 지연 시간을 줄였으며, AMD가 FSR 4에 머신 러닝에 전적으로 집중함에 따라 FMF와 해상도 업스케일링 도구 모두에서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음.
이것이 AMD GPU가 Nvidia와 경쟁하는 데 도움이 될까?
프레임 생성과 AI 업스케일링이 PC에서 부드러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음은 분명함. Nvidia의 DLSS는 AMD의 FSR보다 일관되게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RTX 4000 시리즈의 주요 매력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음(차세대 DLSS 3는 RTX 4000 카드에서만 사용 가능).
새로운 업스케일링 기술의 세대가 다가오고 있어 Team Red가 GPU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임. 고급 GPU는 더 이상 초점이 아니므로 FSR 4는 중급 및 예산 카드에서 강력하지만 저렴한 성능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구세주가 될 수 있음.
AMD의 유출된 CES 2025 라인업이 정확하다면, 이 브랜드는 GPU 부문에서 훌륭한 경쟁을 펼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차세대 하드웨어 분야에서도 완전한 압승을 거둘 수 있을 것임. 이 공간을 주목하라,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