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는 목요일에 인기 있는 대형 언어 모델인 ChatGPT에 새로운 검색 기능을 추가했으며, 별도의 제품을 출시하는 대신 챗봇에 기능을 통합하기로 선택함.
AI 대기업은 알파벳의 구글이 오랫동안 지배해온 영역에 진출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빙과 아마존 창립자 제프 베조스, 반도체 대기업 엔비디아가 지원하는 검색 중심 AI 챗봇 기업인 퍼플렉시티와 경쟁하게 됨.
OpenAI는 ChatGPT 검색이 사용자가 요청한 내용을 바탕으로 웹을 탐색하고, 관련 웹 소스에 대한 링크와 함께 빠르고 시의적절한 답변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힘.
"ChatGPT 검색은 제3자 검색 제공업체와 파트너가 직접 제공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찾고 있는 정보를 제공함,"이라고 OpenAI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언급함.
검색 모델은 GPT-4o의 세밀하게 조정된 버전이라고 하며, 모든 ChatGPT Plus 및 Team 사용자는 목요일부터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음. 기업 및 교육 고객은 몇 주 내에 이 기능에 접근할 수 있으며, 무료 사용자에게는 향후 몇 달 내에 배포될 예정임.
샘 알트먼이 이끄는 스타트업은 올해 여러 출판사와 콘텐츠 계약을 체결했으며, 여기에는 콘데 나스트, 타임지, 파이낸셜 타임스, 비즈니스 인사이더 소유주 악셀 슈프링거, 프랑스의 르 몽드, 스페인의 프리사 미디어가 포함됨.
OpenAI는 뉴스 산업과 광범위하게 협력하고 파트너로부터 검색 기능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했다고 밝힘. 모든 웹사이트나 출판사는 ChatGPT 검색에 나타나기를 선택할 수 있음.
7월에 OpenAI는 실시간으로 인터넷 정보를 접근할 수 있는 AI 기반 검색 엔진 프로토타입인 SearchGPT를 선택적으로 출시함.
10월 초, OpenAI는 투자자로부터 66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으며, 이는 회사를 1570억 달러로 평가할 수 있게 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비상장 기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