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사용자들을 위한 할로윈 선물로(OpenAI는 구글과 빙에게는 장난), OpenAI는 AI 챗봇을 인터넷 검색 엔진으로 변환함. 회사는 블로그 포스트에서 ChatGPT가 웹 검색을 더 잘 수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관련 소스에 대한 링크와 함께 질문에 대한 빠르고 시기적절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함.
검색 기능은 ChatGPT 인터페이스에 내장되어 있음. OpenAI는 텍스트 박스 아래에 웹 검색 아이콘을 추가했으며, ChatGPT는 프롬프트에 따라 검색 여부를 결정하지만, 사용자가 새로운 아이콘으로 수동으로 검색할 수도 있음.
검색은 ChatGPT.com과 데스크탑 및 모바일 앱에서 사용 가능함. ChatGPT Plus 사용자, 팀 사용자, SearchGPT 대기자 모두 10월 31일부터 이 기능에 접근할 수 있음. 기업 및 교육 사용자들은 몇 주 내에 접근할 수 있으며, OpenAI는 향후 몇 달 내에 ChatGPT 무료 사용자에게도 접근을 제공할 예정임.
OpenAI는 AI의 힘과 전통적인 검색 엔진의 용이함과 속도를 결합한 완전한 기능의 제품으로 구글에 정당하게 도전하고자 함. 이를 위해 OpenAI는 사용자에게 날씨, 주식, 스포츠, 뉴스 및 지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뉴스 및 데이터 제공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함.
구글이 제공하는 정보의 원본 출처를 찾기 점점 더 어렵게 만들고 있는 반면, OpenAI는 인용을 두드러지게 표시함.
“ChatGPT 검색은 신뢰할 수 있는 뉴스 소스에서 정보를 더 잘 강조하고 귀속시킬 것을 약속하며, 청중에게 이익을 주고 프리미엄 저널리즘을 생산하는 출판사의 도달 범위를 확장할 것”이라고 Vox Media의 사장인 Pam Wasserstein이 말함.
OpenAI는 ChatGPT 검색이 “GPT-4o의 미세 조정된 버전으로, OpenAI o1-preview의 출력을 증류하는 새로운 합성 데이터 생성 기술을 사용하여 후속 훈련됨”이라고 설명함. 회사는 쇼핑 및 여행에 특히 초점을 맞춰 이 기능을 계속 개선할 계획임. OpenAI는 또한 고급 음성 및 캔버스에 검색 기능을 도입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