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에게 사용 중지를 경고한 후, 휴메인은 이제 문제의 AI 핀 충전 케이스 약 10,500대를 공식적으로 리콜함. 해당 케이스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판매됨. CPSC 리콜 페이지에 따르면, 충전 케이스 액세서리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과열되어 화재 위험을 초래할 수 있음. 휴메인은 고객에게 보낸 6월 이메일에서 유사한 발견을 인정함.
최악의 상황은 다행히 아직 발생하지 않았음. 리콜 공지에는 “충전 중 과열되어 녹아내린 충전 케이스에 대한 보고가 하나 있었다”라고 적혀 있지만, 부상이나 재산 피해는 없었음. AI 핀, 자석 배터리 부스터, 휴메인의 충전 패드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회사는 이전 이메일에서 언급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상황은 휴메인의 첫 제품에 또 다른 흠집을 남김. 이 제품은 악평, 느린 판매, 많은 반품으로 끔찍한 출발을 했음. 10,500이라는 숫자는 AI 핀의 느린 판매를 또 다른 지표로 보여줌. 회사는 최근 이 기기의 가격을 인하하여 상황을 반전시키려 하고 있음. (더 저렴한 모델은 더 이상 충전 케이스를 포함하지 않음.) 휴메인은 또한 이 착용 가능한 기기에 대한 소프트웨어 개선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음. “CosmOS 1.2는 출시 이후 가장 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고 회사는 이번 달 X에 게시함.
고객들은 전액 환불을 요청하거나 교체 충전 케이스를 받을 수 있는 옵션이 있음. 환불을 선택할 경우, 단독으로 구매한 사람은 149달러를 받고, AI 핀 “완전 패키지”의 일환으로 충전 케이스를 받은 사람은 129달러를 받음. CPSC에 따르면, 휴메인의 수정된 안전한 충전 케이스는 3~6개월 내에 출시될 예정임.
더 큰 질문은 그 기간 내에 회사 자체에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임. 휴메인이 구매자를 찾을 수 있을까? CosmOS를 다른 제품에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