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개발자들이 "주요" SDK 출시를 2025년 2분기에 대비하라고 알리며 안드로이드 16의 조기 출시를 예고함.
구글은 사용자들이 바이오메트릭 결제 인증과 같은 새로운 경험을 플레이 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도록 여러 가지를 강조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제미니는 앱 개발자들이 콘텐츠를 더 빠르게 코딩하고 버그/충돌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여러 업데이트를 받음.
구글은 안드로이드 SDK 업데이트 시리즈를 자세히 설명하며, 플레이 스토어와 제미니에 대한 추가 사항을 포함함.
구글의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SDK의 미래를 강조하며 시작됨. 블로그 포스트에서 회사는 2025년부터 "더 자주" SDK 출시를 할 것이라고 밝힘. 구글은 2분기에 "주요" 출시가 있을 것이며, 이는 앱에 대한 "행동 변화"를 포함한다고 설명함. 이는 안드로이드 16으로 보이며, 구글은 개발자들이 첫 번째 미리보기에 대한 추가 정보를 주의 깊게 살펴보라고 언급함. 회사는 앱 개발자들이 주요 2025년 2분기 출시를 준비하기 위해 몇 달 전에 "연간 호환성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함.
2025년 4분기의 소규모 SDK 출시에는 기능 업데이트, 최적화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주요 2분기 출시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것임.
2025년 1분기와 3분기는 소규모로, 개발자들에게 "기능만"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임.
4월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제미니"가 처음 공개된 이후, 구글의 최신 업데이트(10월 31일)는 AI 모델에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함. 회사는 코딩 능력을 강화하여 사용자의 작업을 "일반적인 디자인 패턴을 구현"하여 편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음. 제미니의 새로운 코드 편집 기능에는 사용자 정의 프롬프트에 따라 코드를 "수정하고 리팩토링"하는 기능이 포함됨.
커밋 메시지 생성 기능은 AI가 사용자의 변경 사항을 분석하고 자신의 수정 제안을 할 수 있도록 함. "재고 및 이름 바꾸기" 기능은 제미니가 코딩 클래스, 메서드 및 변수의 이름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함. "프롬프트 라이브러리"는 AI가 사용자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프롬프트를 자동으로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함. 사용자는 선택한 코드 조각에 대한 문서를 생성할 수 있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제미니는 이제 "컴포저블" 미리보기를 자동 생성하고 의도한 UI의 시각화 프로세스를 단순화할 수 있음. 게다가, 구글은 곧 제미니가 이미지 첨부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제미니는 레이디버그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들이 버그를 더 빨리 제거하고(희망적으로) 충돌을 줄일 수 있도록 함. 추가 기능으로는 로컬 코드 컨텍스트를 사용하는 테스트 시나리오, 빌드/동기화 오류 통찰력 및 제안된 충돌 수정에 대한 앱 품질 통찰력이 포함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최신 업데이트는 카나리 채널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음.
별도의 블로그 포스트에서 회사는 앱이 스토어에 표시되는 방식을 변경하고 있다고 밝힘. 이러한 새로운 형식에는 앱 스토어 목록에서 세로 비디오에 대한 전체 화면 모드가 포함됨. 구글은 이제 사용자에게 더 "눈에 띄는" 설치 버튼이 표시될 것이라고 설명함.
구글은 플레이 스토어의 "개인화된" 쿼리 추천을 강조함. 포스트에 따르면, 사용자는 "검색 홈"을 통해 이러한 추천 검색 쿼리를 찾을 수 있음. 이는 영어로 제공되며 추가 언어 지원은 "올해 곧" 도착할 예정임.
구글의 "관심 선택기"는 플레이 스토어가 사용자의 관심사를 이해하여 정확한 추천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도입됨. 회사는 7월에 게임을 위한 유사한 도구를 출시함.
포스트는 플레이 스토어가 콘텐츠 구매 시 더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덧붙임. 회사는 사용자가 앱을 구매할 때 "장치 내 생체 인식"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함. 이는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대신 지문이나 얼굴을 사용하여 구매를 인증하는 것을 포함함.
플레이 스토어에 대한 마지막 두 가지 업데이트는 개발자와 그들의 앱의 수익을 증가시키고 Play Integrity API 업그레이드를 포함함. 전자에 관해서는 구글이 사용자가 플레이 스토어와 안드로이드 OS 내에서 결제 방법을 지정하도록 "적극적으로" 권장했다고 밝힘. 이는 2024년에 "구매 수"를 두 배로 늘리고 전환율을 거의 3% 증가시켰다고 보고됨.
결제 옵션은 사용자가 Paypal, Cash App, 직접 통신사 청구 등과 같은 옵션을 찾으면서 계속 확장되고 있음. 또한 구글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앱의 추가 콘텐츠를 구매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를 추천하는 플레이 스토어 알고리즘을 강조함.
구글은 또한 사용자가 장바구니에 잊어버린 항목을 상기시켜주는 "부드러운 알림"을 강조함.
구글은 "앞으로 몇 달" 안에 개발자들이 앱의 방어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선된 Play Integrity API 판결을 선택할 수 있다고 밝힘. 게다가 구글의 "앱 접근 위험" 기능은 베타를 종료함. 개발자들은 이제 사용자의 화면을 캡처하거나 장치를 제어하는 앱을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