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부터 구글의 AI 개요가 100개국 이상으로 확대됨. 이는 매달 10억 명 이상의 글로벌 활성 사용자와 함께하는 이정표임.
구글 CEO인 순다르 피차이는 X에서 이 소식을 전하며 "올해 초 AI 개요를 출시한 이후, 사람들은 전혀 새로운 질문을 하기 시작했다. 오늘 100개국으로의 확장을 통해 AI 개요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도달할 것이다. 검색에 대한 더 흥미로운 것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말함.
이번 확장은 언어 접근성에 대한 중요한 업데이트도 포함됨. AI 개요가 있는 모든 지역의 사용자는 이제 영어, 힌디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또는 스페인어와 같은 여러 지원 언어로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 사용자가 선호하는 언어로 통찰을 얻기 쉬워짐.
5월부터 구글은 AI 개요 내 링크의 가시성을 높여 사용자가 지원 콘텐츠를 탐색하기 쉽게 만들고 있음. 새로운 링크 표시 방식인 데스크탑 오른쪽 링크와 모바일의 탭 아이콘은 이미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를 이끌어냈음. 구글은 또한 개요 텍스트 내에 직접 인라인 링크를 추가했으며, 초기 테스트에서 관련 사이트 방문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음.
구글은 5월에 미국의 검색 결과에 AI 개요를 도입하며 25년 만에 검색 엔진에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 중 하나를 기록함. 이 결과는 검색 페이지 상단에 표시되며, 사용자가 일반적인 파란 링크 목록에 들어가기 전에 요약된 개요를 제공함.
인터넷은 이 새로운 기술의 영향에 대한 논의로 떠들썩했으며, 피자 레시피에 대한 비전통적인 재료 추천부터 신장 결석과 같은 의학적 상태에 대한 비정상적인 치료법 제안까지 다양함.
"이런 감정을 이해함. 큰 변화니까. 이런 순간들은 파괴적이다,"라고 구글의 순다르 피차이는 이전 인터뷰에서 말함.
그는 AI 미리보기의 배포에 대해 언론과 출판사들이 제기한 우려를 인정하며, "AI 개요 내에 콘텐츠와 링크를 넣으면 AI 개요 외부에 넣는 것보다 클릭률이 더 높다,"고 언급함.
피차이는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며, AI 개요를 검색 결과에 통합하는 것이 단순한 승패 시나리오가 아니라고 강조함. 대신, 그는 궁극적으로 더 풍부하고 역동적인 검색 경험에 기여할 것이라고 믿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