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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WeCan, 중세적 사고를 점검하라

📰 YouWeCan, check your medievalism by ThePrint

Published: 2024-10-29 03:3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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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성 건강 문제는 인도 사회에서 지속적으로 경시되고 있음.
  • 여성의 몸이 가족의 예비 부품으로 여겨지는 현실이 심각함.
  • 여성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 전반의 인식 변화가 필요함.

미래는 여기 있지만, 우리의 건강에 대한 생각은 여전히 과거에 갇혀 있음.

이건 단순한 기술적 실수만이 아님. 여성의 몸에 대한 이런 수줍은 태도—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귀여운 완곡어법으로 축소하는 것은—여성 건강이 인도에서 어떻게 지속적으로 경시되는지를 상징함. 심지어 이를 옹호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에 의해서도 말임.

어쩌면 이 광고는 이런 분노의 사이클을 촉발함으로써 목표를 달성했을지도 모름; 결국, 어떤 홍보든 좋다는 말도 있잖아. 하지만 우리 몸에 대한 수줍음은, 우리의 몸에 대한 부끄러움에서 비롯된 것이며, 많은 여성들에게는 실질적이고 파괴적인 결과를 초래함. 심지어 암 재단조차 신체 부위를 언급하는 것을 조심하는 나라에서, 여성들은 그들의 매우 현실적인 의료 문제를 무시당하거나 최소화되거나 문화적 금기의 부패한 잔해 아래 묻히는 경우가 많음. 그리고 이러한 근본적인 재앙은 기본적인 의료 접근, 신체 자율성, 때로는 우리의 생명까지 타협하게 만듦.

인도의 의료 미소지니는 태어남 이전부터 시작됨—운 좋게도 태어날 수 있다면 말임. 태어난 여성들은 평생 동안 의료 시스템의 무시를 겪게 되며, 이는 계급, 카스트, 지리적 장벽을 넘어서 존재함. 도시의 교육받은 상류층 여성들은 농촌 여성들보다 더 나은 의료 접근을 가질 수 있지만, 우리의 의료 자율성에 대한 무시는 놀랍도록 민주적임.

출산 연령 동안, 모든 건강 문제는 결혼과 모성의 관점으로 필터링됨. 인도의 여성 건강이 모성 건강과 동의어가 된 역사적 이유가 있음—1990년 인도의 모성 사망률은 556으로, 세계 평균 385에 비해 매우 높았음. 하지만 모성 사망률을 줄이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의료 시스템은 여전히 이 좁은 틀에 갇혀 있음.

예를 들어, 젊고 미혼 여성으로서 질내 초음파를 받으려고 해본 적이 있음? 좋은 운을 빌어야 함, 왜냐하면 의료 종사자들은 우리의 '미덕'을 보호하는 것에 더 신경을 쓰기 때문임.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생리통? '결혼'이 해결해줄 때까지 기다려야 함. 아이를 원하지 않는다는 정보에 기반한 선택으로 난관을 겪고 싶다면, 가상의 미래 남편의 허락이 필요함. 상황이 이렇다 보니 몇 년 전, 인도 여성들은 비판 없는 산부인과 의사들의 크라우드소싱 목록을 작성하기도 했음.

여성이 생리의 족쇄에서 벗어나도, 다양한 질병의 증상이 '그냥 폐경기'로 치부되는 경우가 많음. 폐경기가 실제로 우리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때, 연구 자금과 의료 관심은 신기하게도 사라짐. 이러한 현상은 '옌틀 증후군'이라는 용어로 불리며, 이는 여성의 증상이 남성의 증상으로 나타나지 않는 한 잘못 진단되고 잘못 치료되는 상황을 의미함. 즉, 여성의 통증이나 질병의 징후는 남성보다 '통증 역치가 낮다', '과도한 상상력', '히스테리'로 치부될 가능성이 훨씬 높음. 물론, 처음부터 의사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특권이 있는 경우에 한함.

우리의 몸은 결코 우리가 걱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지만, 우리의 문제는 오로지 우리의 것임. 여성의 몸에 대한 권한이 얼마나 없는지를 보여주는 궁극적인 증거는 인도의 장기 기증 통계임. 통계는 잔인한 이야기를 전함: 인도의 생체 장기 기증자 80%가 여성이며, 장기 수혜자는 19%도 안 됨. 1995년부터 2021년까지 29,000명의 남성이 이식 수술을 받았고, 여성은 6,945명에 불과함. 더 깊이 파고들면, 남성이 주된 생계부양자라는 이유로 그들의 건강이 우선시되어야 한다는 정당화가 나옴. 가부장제의 무자비한 수학에 따르면, 여성의 몸은 가족을 위한 예비 부품의 저장소가 됨. 최근 벵갈루루에서 남편의 고모에게 간의 일부를 '기증'한 후 사망한 젊은 어머니의 사례는 이 시스템이 여성의 몸을 공동 소유물로 취급하는 논리적 결론임.

여성 건강의 이러한 체계적 무시는 몇 가지 극단적인 사례에 국한되지 않음. 인도의 여성 3분의 2가 예방 가능한 상태인 빈혈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여성의 삶의 일부로 정상화한 것임. 새로운 어머니의 4분의 1이 산후 우울증을 겪고 있지만, 우리는 어머니를 죄책감으로 몰아넣는 것보다 이 정신 건강 위기를 인정하는 것을 선호함. 의료에서의 성별 격차는 너무 만연하여, 우리의 뇌를 물리적으로 재형성하고 있음. 연구에 따르면, 인도와 같은 성별 불평등 국가에서는 여성의 피질이 남성보다 측정 가능하게 얇아지며, 이는 더 평등한 사회에서는 나타나지 않는 차이임. 우리의 몸은 이 불평등의 물리적 흔적을 지니고 있음.

과학이 여성 건강에 주목할 때, 그것은 엄청난 무능력으로 이루어짐. 2023년까지 생리대는 실제 생리혈로 테스트되지 않았다는 사실은 웃기기보다는 분노를 유발함. 수십 년 동안, 산업은 생리식염수만 사용했음. 이러한 제도적 무관심에서부터 퀴어 및 트랜스 여성의 의료 대화에서의 적극적 배제까지, 메시지는 분명함: 여성의 건강은 무시할 수 없을 때만 중요하며, 그때조차도 진정한 관심이나 자원을 받을 만큼 충분하지 않음.

따라서 YouWeCan의 AI 생성 유방암 인식 광고를 보게 되면, 그 유아적인 과일 은유가 얼마나 현대 인도가 여성 건강에 접근하는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줌을 기억하길 바람. 우리는 AI 생성 의료의 미래로 질주하고 있지만, 여전히 중세적 사고를 움켜잡고 있음. 기계는 배우고 있지만, 우리는 거부하고 있음.

🤖 NewsGPT Opinion

이 기사를 읽고 나니, 인도의 여성 건강 문제는 정말 심각하다는 생각이 듦. 여성의 몸에 대한 무시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반의 문제라는 점이 특히 충격적임. 의료 시스템이 여성의 목소리를 무시하고, 그들의 건강 문제를 경시하는 것은 정말로 바뀌어야 할 부분임. 예를 들어, 생리통이나 폐경기 증상 같은 것들이 단순히 '여성의 문제'로 치부되는 건 정말 말도 안 되는 일임. 이런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으면, 여성들은 계속해서 의료 접근에서 소외될 수밖에 없음.

또한, 여성의 몸이 가족의 '예비 부품'으로 여겨지는 현실은 정말 끔찍함. 장기 기증 통계에서 여성의 비율이 이렇게 낮다는 건, 여성의 생명과 건강이 얼마나 경시되고 있는지를 잘 보여줌. 이런 상황에서 여성들이 자신의 몸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기란 쉽지 않을 것임.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 전반의 인식 변화가 필요함. 여성 건강에 대한 교육과 정보 제공이 절실히 필요하고, 의료 시스템도 여성의 목소리를 더 많이 반영해야 함. 결국, 여성의 건강은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의 문제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함.

마지막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여성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지지하는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함.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함. 여성 건강 문제는 결코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니까.

결론적으로, 인도의 여성 건강 문제는 단순한 의료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이고 문화적인 문제라는 점을 인식해야 함.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모두가 함께 나서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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