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서 일부 비디오가 흐릿하게 보이고 다른 비디오는 선명하게 보이는 이유가 궁금했던 적이 있슴? 인스타그램에서는 비디오의 품질이 조회수에 따라 달라진다고 함. 이는 인스타그램의 아담 모세리 헤드가 설명한 내용임. 모세리는 비디오 AMA에서 일부 비디오가 다른 비디오보다 낮은 품질인 이유를 설명했음.
모세리는 "일반적으로 우리는 가능한 한 높은 품질의 비디오를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음. "하지만 어떤 것이 오랫동안 시청되지 않으면, 대부분의 조회수가 초반에 집중되기 때문에 우리는 낮은 품질의 비디오로 전환할 것임. 그리고 다시 많이 시청되면 높은 품질 비디오로 다시 렌더링할 것임"이라고 덧붙였음.
그는 플랫폼이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가장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보여주기 위해" 이렇게 한다고 설명했음. 모세리는 나중에 스레드 포스트에 대한 응답으로 "조회수를 많이 유도하는 창작자들의 비디오에 더 많은 자원을 할당한다"고 적었음.
모세리는 "품질의 변화는 크지 않다"고 말했음. 이는 작은 창작자들에게 불리한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응답이었음. 그는 "그것은 올바른 우려"라고 말했지만, 사람들은 비디오의 내용에 따라 상호작용한다고 덧붙였음.
이는 메타가 이전에 설명한 접근 방식과 일치함. 2021년, 메타는 플랫폼에 업로드되는 비디오 수가 증가함에 따라 따라잡을 수 없을 것이라고 예측했음. 메타는 작년에 페이스북에서 하루에 40억 개의 비디오 스트림을 제공한다고 추정했음.
메타는 블로그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가장 많이 시청된 비디오를 위해 컴퓨팅 자원을 절약하기 위해 새로운 업로드에 가장 빠르고 기본적인 인코딩을 제공한다고 적었음. 비디오가 "충분히 높은 시청 시간을 얻으면" 더 강력한 인코딩 패스를 받게 됨. 비디오가 충분히 인기를 얻으면 메타는 비디오에 가장 고급(즉, 가장 느리고 계산 비용이 많이 드는) 처리를 적용함. 결과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창작자들이 가장 잘 보이는 비디오를 가지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