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고 갑작스러운 문제가 많은 사용자에게 구글 네스트 및 구글 홈 스피커에서 스포티파이 지원을 중단시켰음.
스포티파이는 수년간 구글 캐스트와 네스트 및 홈 스피커를 지원해왔으며, 보통 문제 없이 작동했음. 하지만 최근 일부 사용자들은 이 기능이 작동하지 않음을 발견했음.
이 문제는 레딧에서 처음 언급되었고, 이후 구글 포럼에서도 많은 보고가 있었음. 사용자 보고는 다양한 기기에서 발생했으며, 특히 네스트 미니에 대한 언급이 많았음(아마도 구글의 가장 인기 있는 기기 중 하나라서 그럴 듯).
문제의 근본 원인은 스포티파이의 업데이트로 보이며, 이로 인해 음악이 재생되지 않았음. 앱이 재생 중이라고 표시하더라도 실제로는 재생되지 않았음. 어떤 사용자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보고했음. 오늘 아침 테스트한 구글 홈 및 네스트 기기에서는 스포티파이를 사용할 수 있었음.
구글과 스포티파이는 이 문제를 완전히 인정하지 않았으며, 지원팀은 리셋이나 재설치를 권장했음. 하지만 이러한 문제 해결 방법은 영향을 받은 사용자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았음.
이 문제의 영향을 받았다면, 지금은 해결되었는지 댓글로 알려주길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