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아이폰 16 출시 행사에서 인공지능 기능을 선보였지만, 사용자들은 아직 이러한 도구를 자신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없음.
애플의 인공지능 기능은 새로운 아이폰 16 시리즈의 하이라이트가 될 예정이었고, 출시 행사에서도 그 점이 분명했음. 하지만 팀 쿡과 그의 팀이 새로운 아이폰을 소개한 지 한 달이 넘었고, 여전히 이 기기를 지원할 인공지능 기능이 없음. 그렇다면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과 다른 적격 기기를 위한 가장 큰 기능 중 하나를 왜 지연시키고 있는 걸까?
애플의 한 고위 임원이 이번 주 인터뷰에서 단계적 출시의 이유와 애플에서 인공지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설명했음. "이건 큰 작업이고, 우리는 제대로 하고 싶어함," 애플의 소프트웨어 책임자인 크레이그 페더리기가 WSJ과의 인터뷰에서 말했음.
기본적으로 애플은 자사의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이 어떻게 작동하고 행동하는지에 대해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으며, 이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이 겪은 문제들과 많은 관련이 있음. 애플은 분명히 첫 번째가 아닌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논리적인 선택을 하고 있음. 인공지능 분야에서 애플이 효과적으로 첫 번째가 될 수는 없음.
다른 점에서 애플은 경쟁사들과는 다르게 인공지능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사용자 데이터가 타사와 같이 인공지능 모델을 훈련하는 데 사용되지 않도록 보장하고 있음. 이는 애플의 인공지능 도구를 구축하는 철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됨.
그렇다면 왜 시장에 출시되기 전에 Glow 시간을 약속하고 약속했을까? 이에 대해 페더리기는 "우리는 고객들이 다가올 것에 대해 흥미를 느끼게 하고 싶었음. 우리는 그들의 전화가 무엇이 될 수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몇 달 안에 어떤 기능이 추가될 것인지 소통하고 싶었음,"이라고 말했음. 이는 새로운 아이폰을 수백만 대 판매하려는 브랜드의 올바른 마케팅 전략으로 보임.
애플은 iOS 18.1 베타 버전을 통해 선택된 인공지능 기능을 개발하고 있으며, 아이폰 15 프로 또는 이후 모델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약속된 결과를 제공할 수 있을지 여부는 아직 이르며, 인도와 같은 시장에서는 애플 인공지능이 2025년까지 큰 영향을 미치기 위해 시간을 기다릴 것임. 따라서 회사는 티저가 사람들이 진짜 제품을 기다리기에 충분하길 바라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