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GPT™

구글 크롬과 광고 차단기 확장 프로그램의 혼란 이해하기

📰 Making sense of the Google Chrome and ad blocker extensions mess by Android Central

Published: 2024-10-19 15:00:00

Featured Image
  • 구글의 매니페스트 v3 규칙이 광고 차단기 Ublock Origin의 퇴출로 논란이 되고 있다.
  • 매니페스트 v3는 DataSpii와 같은 데이터 유출 사건에 대한 대응으로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이다.
  • 광고 차단기는 필수적인 도구이며,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보다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구글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위한 매니페스트 v3 규칙이 모두를 화나게 만든 것 같다. 인기 있는 광고 차단기 확장 프로그램인 Ublock Origin이 퇴출되었기 때문이다. 물론 소셜 미디어와 토론 그룹에는 이러한 변화가 목적이었다는 댓글이 가득하다. 구글이 광고 회사인 만큼 모든 광고 차단기를 금지하고 싶어 한다는 주장도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Ublock Origin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다. 나는 지금도 그것을 사용하고 있다. 내가 작동하지 않는다고 들었지만 말이다. 사실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따라야 할 새로운 규칙이 생겼고, 구글은 이를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설계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도 그 말을 믿지 않는다.

간단히 말해, 매니페스트 v3는 DataSpii에 대한 대응이다. DataSpii는 특정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된 크롬과 파이어폭스 사용자로부터 발생한 치명적인 데이터 유출로 설명되었다. 이는 세금 신고서부터 신용 정보까지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었던 구식 규칙 내에서 발생한 일이었다. 꽤 심각한 상황이었다.

원격 코드 다운로드나 실행을 방지하는 등의 변화와 WebRequest API에 대한 변경은 이러한 일이 다시 발생하는 것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든다. 다시 발생할 가능성은 있지만, 같은 이유나 방식으로는 아닐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이러한 변화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작성하지 않는 한, 이 모든 것은 당신에게 중요하지 않다. 당신이 의존해온 확장 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아직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그럴 가능성은 있다.

나는 여전히 Ublock Origin을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다. 단지 크롬의 설정에서 다시 켜야 했다. 이것은 구글의 보안 관행에 반하는 일이기 때문에 그 방법을 알려주지는 않겠다. 하지만 쉽게 구글링해서 같은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이런 경우, 확장 프로그램을 스스로 관리할 줄 모른다면 Ublock Lite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 내가 엘리트주의자라는 것이 아니라(설정 페이지에서 토글을 전환하는 것은 결코 엘리트 행동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것들을 건드리지 않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 당신이 그런 사람이 아니라면, 그런 사람들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럴 수 있는 것에 대해 부끄러워할 필요는 없다.

이 모든 변화를 촉발한 것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들은 필요했다... 적어도 일부는. 구글이 검토되지 않은 외부 코드를 실행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허용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 나는 한때 확장 프로그램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고 싶어서 구글 포토에 저장된 포토스피어를 표시하는 복잡한 확장 프로그램을 몇 개 작성했었다. 나는 정기적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만드는 사람과 같은 경험은 없지만, 이러한 변화가 왜 좋은 아이디어인지 이해할 만큼은 알고 있다.

이것이 다음의 위대한 아이디어를 죽일까? 아마도. 미래를 예측할 수는 없지만, 규칙을 깨는 아이디어가 등장한다면 누군가는 여전히 파이어폭스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위해 그것을 작성할 수 있다. 구글이 오래된 확장 프로그램의 실행을 계속 허용한다면, 사용자는 개발자 모드를 사용하여 크롬에 패키지되지 않은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나는 세상을 공유하고 싶은 무언가를 개발하는 것을 막지 않을 것이다. 비록 아주 적은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할 수 있을지라도 말이다.

광고 차단기는 필수다. 나는 광고를 곳곳에 배치하는 회사를 위해 일하고 있지만, 광고 차단기와 추적 쿠키 차단기 없이 웹을 탐색하지 말라고 조언하고 싶다. 경험이 나쁘기 때문만이 아니라, 악성 소프트웨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지 말고 Ublock Lite와 Privacy Badger 또는 Ghostery를 사용하라. 설치하고 기본 설정을 사용하며, 최소한 켜두기만 해도 좋다.

더 나아가고 싶다면, 광고를 차단하는 빠른 VPN을 사용하거나 Pi-Hole과 같은 하드웨어 기반 장치를 만들어라. 아니면 원한다면 세 가지 모두 해도 좋다. 단지 광고에 대한 어떤 형태의 차단 장치 없이 웹을 탐색하지 말라. 브라우저를 바꿔서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거의 모든 웹사이트가 그 엔진을 지원하므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하늘이 무너진다고 말하는 것에 주목하지 말라. 그렇지 않다. 이는 또 다른 기술 회사가 개발자에게 피해를 주거나 추가 작업을 강요하는 경우다. 우리는 매일 이런 일을 목격하고 있으며, 개발자들이 그 일을 기꺼이 해주고 필요한 도구를 계속 제공해 주는 것에 감사해야 한다.

그 에너지를 2024년인데도 크롬 안드로이드가 여전히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는 사실에 집중하라. 그게 훨씬 더 심각한 문제다.

🤖 NewsGPT Opinion

이번 기사에서 다룬 구글의 매니페스트 v3 규칙은 정말 복잡한 문제를 안고 있다. 광고 차단기인 Ublock Origin이 퇴출되었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하고 있지만, 사실은 그게 전부가 아니다. 구글이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규칙을 도입한 것은 분명하지만, 사용자들은 그 진정성을 의심하고 있다. 나도 그 기분을 이해한다. 구글이 광고 회사라는 점에서, 광고 차단기를 없애려는 의도가 있다는 주장은 쉽게 나올 수밖에 없다. 하지만 실제로는 Ublock Origin이 여전히 작동하고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이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매니페스트 v3의 도입은 DataSpii와 같은 데이터 유출 사건에 대한 반응으로 볼 수 있다. 이는 사용자 데이터 보호를 위한 필수적인 조치라고 생각한다. 물론, 이러한 변화가 모든 사용자에게 도움이 될지는 의문이다. 특히, 확장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불편함이 따를 수 있다. 하지만 보안이 강화되는 것은 분명히 긍정적인 변화라고 본다.

또한, 광고 차단기는 이제 필수적인 도구가 되었다. 광고가 넘쳐나는 웹 환경에서, 사용자들은 광고 차단기를 통해 보다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나 역시 광고 차단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덕분에 웹 서핑이 훨씬 더 수월해졌다. 구글이 광고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회사라는 점에서, 광고 차단기를 없애려는 시도가 있을 수 있지만, 사용자들은 이러한 도구를 통해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

결국, 구글의 변화가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앞으로 지켜봐야 할 문제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Ublock Origin과 같은 광고 차단기를 사용하여 웹을 탐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가 개발자들에게 추가적인 부담을 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들이 여전히 유용한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감사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크롬 안드로이드가 여전히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정말 아쉬운 일이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큰 불편을 초래하고 있으며, 구글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변화가 어떻게 이루어질지 기대하면서, 사용자로서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계속해서 광고 차단기를 사용할 것이다.

🏷️ Related Tags

📰 Next News

AI, 세금과 밈의 세계: 마크 큐반이 카말라 해리스를 지지하는 이유

AI, 세금과 밈의 세계: 마크 큐반이 카말라 해리스를 지지하는 이유

AI 기반 피트니스 테스트를 해봤더니, 운동 루틴에 3가지 변화를 주기로 했음

AI 기반 피트니스 테스트를 해봤더니, 운동 루틴에 3가지 변화를 주기로 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