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자사의 갤럭시 AI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의 필요를 '예측'할 수 있도록 하려는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옴.
이 잠재적인 AI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설정 메뉴에 들어갈 필요 없이 AI가 모든 필요를 처리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음.
삼성의 모바일 부문 책임자인 TM 로(TM Roh)는 AI가 'AI 전화'라는 브랜드의 새로운 주요 비즈니스가 되었다고 언급하며 R&D 인력이 AI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함.
삼성이 갤럭시 AI를 '예측'할 수 있는 능력으로 강화하려는 관심이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음.
ETNews(한국)의 보도에 따르면 삼성은 사용자가 설정 메뉴에 들어갈 필요가 없도록 갤럭시 AI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 출처는 한국 OEM이 이 AI 업그레이드를 통해 갤럭시 기기의 '터치 포인트'를 개선하려고 한다고 전함.
이 주요 포인트는 사용자의 키보드와 카메라와 관련이 있다고 하며, 이를 통해 삼성의 갤럭시 AI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예측'하고 많은 수동 입력 없이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소문이 있음. 이 보도는 삼성의 새로운 'AI 소프트웨어 전략'을 언급하며, 더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음.
또한 삼성은 자사의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자 경험을 '변화'시키기 위해 온디바이스 AI를 활용할 것이라고 덧붙임.
흥미로운 점은 이 변화가 설정 메뉴를 넘어서 얼마나 확장될 수 있을지에 대한 것임. 이 출처는 사용자의 작업을 처리하기 위한 빅스비의 음성 명령 기능을 다시 언급하며, 더 중요한 것은 갤럭시 전화가 개인의 습관을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점임.
이와 같은 주요 업데이트는 삼성의 AI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지만, TM 로의 말에 따르면 비슷한 티저를 이미 들은 바 있음. 여름 언팩 행사 이후 로는 삼성의 R&D가 갤럭시 AI를 발전시키는 데 새롭게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함. 로는 삼성은 최근의 성공 이후 'AI 전화'를 주요 비즈니스로 보고 있다고 말함.
삼성은 AI의 미래가 '다중 모달'이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를 위해 계속해서 작업하고 있음. 이러한 변화는 회사가 AI 야망을 지원하기 위해 하드웨어를 변경해야 할 수도 있음을 시사함. 이러한 변화에는 온디바이스 센서 개선 및 더 큰 화면이 포함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