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 Benioff, Salesforce의 CEO는 인공지능 도구에 많은 투자를 해온 회사로서 마이크로소프트의 Copilot AI를 산업에 대한 '엄청난 불이익'이라고 비판함.
최근 Rapid Response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Benioff는 Copilot을 마이크로소프트의 초기 오피스 어시스턴트인 Clippy에 비유하며, 이 서비스가 실망스럽고 의미 있는 가치를 제공하지 못한다고 언급함.
이 발언은 마이크로소프트가 ChatGPT 제작사인 OpenAI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한 지 몇 달이 지난 후 나온 것으로, 이후 자사의 제품에 최고의 AI 모델 중 하나로 여겨지는 것을 주입했음에도 불구함.
Benioff는 레드먼드의 광범위한 AI 노력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하며, 하락하는 기대감과 줄어드는 사용자 기반을 언급함.
그는 팟캐스트에서 '작동하지 않는다. 데이터가 바닥에 쏟아진다. 가치를 제공하지 않는다. Copilot으로 변혁적인 작업을 한 고객을 찾지 못했다. Copilot은 단지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Clippy일 뿐이다'라고 덧붙임.
Benioff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노력과 Salesforce의 노력을 구분하고, 비즈니스를 변혁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새로운 Agentforce 도구를 칭찬함. Agentforce는 이미 '주당 수조 개의 AI 거래'를 처리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만족하고 있다고 전해짐.
앞으로 Benioff는 기업을 위한 AI 에이전트가 지배하는 AI 환경을 언급하며,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을 약속하는 마이크로소프트 Copilot의 종말을 암시함.
CEO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AI 분야에서의 영향력은 여전히 강함. 상대적으로 이른 진입과 OpenAI와의 제휴 덕분에 AI를 활용하는 기업들 중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음.
결국 마이크로소프트는 3조 달러의 시장 가치를 가진 두 번째 기업이 되었으며, AI 여정 중에 있으며, 분석가들은 앞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음. 현재 애플이 그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지만, 데이터 센터 칩을 제공하는 반도체 제조업체인 Nvidia도 강력하게 경쟁에 참여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