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구글 쇼핑 포털에 인공지능(AI)을 도입한 새로운 업데이트를 발표함.
조금 걱정되는 건, 구글이 이 업데이트로 온라인 제품 구매를 이전보다 더 쉽게 만들 것이라고 말함.
구글은 블로그 포스트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는 주요 방법 중 하나로 AI를 사용해 "가장 관련성 높은 제품을 지능적으로 보여주어 연구를 빠르고 간단하게 돕는다"고 설명함.
여기에는 검색 시 고려해야 할 가장 적합한 사항을 요약한 AI 브리프가 포함됨(예: 주의해야 할 점과 피해야 할 점에 대한 팁)과 추천 제품이 포함됨. 결과는 사용자가 찾고 있는 것과 관련된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음 - 겨울 코트를 검색하면 플리스 안감 재킷, 단열 코트 등의 그룹을 볼 수 있음.
또한, 이 브리프에는 주제에 대한 더 많은 맥락을 제공하는 유용한 기사와 비디오 링크도 포함됨. 결과를 필터링하여 최상의 결과를 찾을 수 있으며, 증강 현실을 활용한 가상 착용 기능이 있어 아이템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함.
여러 날 또는 몇 주에 걸쳐 쇼핑을 하더라도 구글 쇼핑은 중단한 지점에서 계속할 수 있도록 해줌.
절약 대 프라이버시
새로운 구글 쇼핑 경험의 핵심 부분은 돈을 절약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는 약속임. 가격 비교, 가격 통찰력 및 가격 추적 도구와 함께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제품에 대한 할인 혜택이 포함된 개인화된 거래 페이지가 제공됨.
구글 쇼핑은 다른 방식으로도 변화하고 있음. 구글은 사용자의 취향과 선호도에 따라 개인화된 제품 피드를 추가하여 쇼핑 경험을 더 잘 맞춤화하고 있다고 말함.
구글은 이러한 개인화된 결과를 변경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으며, 이는 구글의 모든 것을 지켜보는 눈이 웹에서 사용자의 쇼핑 습관을 학습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고려할 사항임.
또한 구글은 새로운 AI 도구가 "실험적"이라고 경고하며(사용자는 AI 브리프에서 해당 경고를 볼 수 있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경고함. 구글은 새로운 구글 쇼핑이 향후 몇 주 내에 미국 전역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주목할 필요가 있음 - 국제 출시 소식은 아직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