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도구가 비즈니스 분야의 작업 흐름과 과제에서 일반적인 존재가 됨에 따라, 비즈니스가 올바른 도구를 갖추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음.
모든 규모의 공급업체들이 혼잡한 AI 공간에서 가시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과대 광고를 뒷받침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짐.
구글은 일반적으로 이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지 않으며, 최근 구글 클라우드 서밋 런던에서 회사의 AI 다음 단계에 대한 비전을 들을 수 있었음.
AI가 생명을 얻다
“지금 우리가 있는 이 시기에 대해 흥미로운 점은 능력이 모든 곳에 나타나고 있다는 것임. 우리는 모든 산업, 모든 지역, 그리고 회사 내 다양한 기능에 걸쳐 대규모 사용의 시작에 불과함,” 구글 클라우드 AI GTM 부사장 올리버 파커가 행사에서 말함.
“AI는 비즈니스 측면이나 소비자 측면에서 매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생명을 얻고 있음.”
여기에는 에이전트의 부상이 포함되며, 이는 일상 생활에서 AI의 잠재적으로 큰 돌파구가 될 수 있으며, 구글 클라우드가 분명히 지지하고 싶어하는 부분임. 파커는 이 행사에서 이를 “AI 진화의 다음 단계”라고 설명하며, “행동에서 결과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덧붙임. LLM이 에이전트를 통해 생명을 얻음.
구글은 AI 분야에서 오랫동안 선두주자였으며, 파커는 이 사실을 강조하고 싶어함.
이 지위는 많은 특전을 동반하지만, 경쟁에서 그들의 등에 목표물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함.
“우리는 분명히 큰 회사이며, AI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이 활동하고 있지만, 그들 중 많은 수는 기술과 엔드 투 엔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지 않음,” 파커가 말함.
“이것이 우리가 다른 회사나 다른 하이퍼스케일러들과 차별화되는 지점임. 그들은 매우 큰 영업팀을 보유하고 있지만, AI에 대한 지식이 부족함. 그들은 우리가 구축한 AI 비즈니스와 같은 AI 우선 비즈니스를 갖추지 못했음 - 그래서 규모는 있지만 AI를 모르는 다른 회사들이 있음 - 우리는 규모가 있으며, AI 우선 회사임.”
그의 기조연설에서 파커는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것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고객을 AI에 흥미롭게 만드는 데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이는 앞으로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말함.
“훌륭한 기술을 생산하는 것은 한 가지이고, 고객이 그것을 배포하도록 돕는 것은 또 다른 것임,” 그는 나중에 말함.
“고객들은 빠르게 똑똑해짐 - 그리고 누가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누가 그 능력을 채택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지를 이해함 - 솔직히, 그게 우리가 집중하는 부분임,” 그는 말하며, 자신의 팀이 고객에게 시장 상태를 설명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고 언급함. 이는 주로 비즈니스가 그들의 필요에 맞는 최고의 AI 생태계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향으로 전환됨.
그는 AI 모델에 집중하는 것에서 “AI 플랫폼”으로의 전환이 있다고 말하며, 만약 당신이 전체 스택이나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면(구글 클라우드가 Vertex로 하는 것처럼) 분명히 이점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임.
“플랫폼, 인프라 수준에서, 그곳에 있는 플레이어는 몇 안 됨, 그리고 현실은 모든 SaaS 회사가 기존이든 차세대든 AI가 어떻게 더 나아지게 할 수 있을지를 재고하고 있다는 것임.”
파커는 이 전환이 SaaS 회사들을 위한 새로운 세대의 앱의 시작에 다름 아니라고 믿으며, 생성적 AI를 그들의 플랫폼의 핵심에 처음부터 통합하여 이전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가능성을 제공한다고 말함.
앞으로 구글 클라우드는 AI 전반에 걸쳐 혁신의 주요 동력으로 계속해서 역할을 할 것이며, 파커는 미래에 대해 이해할 수 없는 흥분을 느끼고 있음.
“우리는 단순히 훌륭한 기술 회사에서 훌륭한 기업 회사로 전환했음,” 그는 언급함.
“나는 이 모멘텀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함,” 그는 덧붙이며, “우리가 그것에서 벗어난다면, 아마 좋지 않은 일일 것임 - 기술은 거기에 있으니까... 나에게는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가속화하고 더 많이 하는 것이 승리의 공식처럼 느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