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플랫폼의 주가는 기록적인 고점 근처에 머물고 있지만, 적어도 한 명의 월스트리트 분석가는 이 소셜 미디어 거인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긴장하고 있음.
금요일 고객에게 보낸 메모에서 Roth MKM의 분석가들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회사에 대해 "점진적으로 조심스러운" 입장을 취하고 있으며, 최근 몇 분기 동안 메타의 주요 성장 동력이었던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인 Temu와 Shein의 광고 지출에 대한 우려를 제기함.
Roth MKM은 "[우리는] 깨끗한 실적 초과 달성과 상승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최소한의 오차 범위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고 언급함. 메타는 10월 30일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할 예정임. 메타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수익 성장률은 1분기 41%에서 2분기 28%로 둔화되었으며, Roth MKM은 7월부터 9월까지 다시 압박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함.
분석가들은 Temu의 모회사인 PDD 홀딩스의 마케팅 지출 둔화와 2분기 수익 미달을 언급하며, 이러한 업체들의 광고 예산이 더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함. 또 다른 이유로는 Roth MKM이 Temu와 Shein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중요성이 감소하고 있다고 믿고 있음.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이러한 브랜드를 소셜 플랫폼보다 입소문을 통해 더 많이 인식하고 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메타의 주가 목표를 550달러에서 620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이는 목요일 종가에서 6% 상승 여지를 의미함. 분석가들은 여전히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음. Roth MKM은 이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함.
메타는 최근 강력한 성과를 보였으며, 주가는 지난 한 달 동안 14% 이상 상승함. 주가는 10월 4일 595.94달러의 사상 최고 종가에서 약 1% 하락한 상태임.
결론적으로, Temu와 Shein의 중국 광고 지출 감소는 주목할 만하지만, 이는 우리가 이전에 잠재적 위험으로 지적한 바 있음. 가장 중요한 것은 메타의 혁신 능력과 인공지능 활용이 회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있다는 점임. 메타의 AI에 대한 투자는 사용자 참여를 촉진하고 광고의 효과를 높여, 메타의 30억 명 이상의 일일 활성 사용자에게 도달하고자 하는 다른 잠재 광고주들에게 가치를 높이고 있음. 여름에 보도된 바와 같이, 메타는 중국 광고 감소를 관리하기 위해 Reels와 같은 짧은 형식의 비디오 플랫폼에서 광고 수를 늘리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음. Roth MKM이 메타의 분기 실적에 대한 오차 범위가 좁다고 주장할 수 있지만, 우리는 이 포지션에 대해 신중하게 접근했으며, 9월 말에 이익을 실현했음. 이는 잠재적인 실망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됨. 메타의 장기 전망은 여전히 밝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