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이 전 세계적으로 수백 명의 직원 해고를 발표했으며, 말레이시아의 인력에 큰 영향을 미침.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은 금요일에 이 같은 감원을 확인하며, 콘텐츠 관리 프로세스에서 인공지능(AI)의 활용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라고 설명함.
이 결정은 틱톡의 방대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관리하는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을 간소화하려는 목표와 일치함.
말레이시아에서의 영향: 수백 개의 일자리가 AI 활용 강화를 위해 영향을 받음.
상황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틱톡은 처음에 말레이시아에서 700명 이상의 직원을 해고할 계획이었으나, 나중에 실제로 영향을 받은 직원 수는 500명 미만이라고 설명함.
대부분의 해고된 직원은 회사의 콘텐츠 관리 팀 소속이었음.
틱톡은 수요일 늦게 이메일을 통해 영향을 받은 직원들에게 해고 사실을 통보함.
이번 일자리 감축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글로벌 콘텐츠 관리 노력을 강화하려는 회사의 더 넓은 계획과 일치함.
회사는 콘텐츠를 검토하기 위해 자동화 시스템과 인간 관리자를 모두 사용하고 있으며, AI의 역할을 늘리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음.
틱톡의 대변인은 회사가 전 세계적으로 콘텐츠 관리 모델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함. "우리는 콘텐츠 관리의 글로벌 운영 모델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이러한 변화를 만들고 있다"고 대변인이 말함.
이 변화는 틱톡이 증가하는 콘텐츠 양을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임.
신뢰와 안전에 대한 투자
해고에도 불구하고 틱톡은 신뢰와 안전 이니셔티브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나타냄. 이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앱은 올해 전 세계적으로 콘텐츠 관리를 강화하고 안전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20억 달러를 할당할 계획임.
틱톡에 따르면,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콘텐츠의 약 80%는 이미 자동화된 기술을 통해 플래그가 지정되고 제거되고 있음.
틱톡의 모회사인 바이트댄스는 현재 전 세계 200개 이상의 도시에서 11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음. 그러나 이번 구조조정 조치는 틱톡이 일부 지역 운영을 통합함에 따라 추가적인 일자리 감축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