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9월에 공개한 제미니의 홈스크린 디자인 개편을 시작했다. 회사는 미니멀리즘을 추구하여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접근 가능한 경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제 AI 기반 챗봇의 홈스크린은 적어도 '고급' 구독자에게는 구글 검색과 더 비슷하게 보인다.
올해 제미니는 결과를 위한 플로팅 오버레이와 같은 몇 가지 주목할 만한 변화를 겪었다. AI 기반 서비스 개발자들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이러한 서비스가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위협적이거나 압도적으로 느껴지지 않도록 장벽을 제거하는 것이다. 제미니의 UI에 대한 최신 디자인 개편은 이러한 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제미니의 홈스크린 디자인 개편이 시작되었으며, 먼저 고급 구독자에게 제공된다.
이전에는 제미니 앱을 열면 UI 상단에 인사말이 표시되었다. 제미니 고급 구독자의 경우, 인사말은 단순히 '제미니 고급'이라고 표시되어 구독이 활성화되었음을 알렸다. 상단 메시지 아래에는 서비스를 시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샘플 프롬프트가 담긴 카드의 캐러셀이 있었다. 이 캐러셀은 원할 경우 숨길 수 있었다.
카드 캐러셀 아래에는 '최근' 섹션('채팅 및 보석'으로 고급 구독자에게 표시됨)이 있었다. 이 섹션은 간단한 기록과 함께 이전 세 개의 채팅 또는 제미니 요청에 대한 바로 가기를 표시했다. UI 하단에는 프롬프트를 입력할 수 있는 텍스트 상자와 음성 검색, 사진 검색, 제미니 라이브에 대한 바로 가기가 있었다.
새로운 UI에서는 구글이 대부분을 제거했다. 회사는 제안된 프롬프트의 캐러셀과 최근 대화의 기록을 '안녕하세요, [당신의 이름]'이라는 형태의 간단한 인사말로 대체했다. 기록은 이제 왼쪽 상단의 새로운 '채팅' 아이콘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또한, 텍스트 상자와 바로 가기가 있는 하단 영역은 기본적으로 훨씬 적은 공간을 차지하지만, 텍스트 상자를 탭하면 이전 형식을 채택하여 확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