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이메일 작성에 유용하지만, 목표 달성, 상사에게 인상 주기, 스트레스 제한 등 더 많은 일을 도와줄 수 있음.
OpenAI GPT-4 교육 파트너인 Khan Academy와 아마존 베스트셀러 'AI for job searching'의 저자,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과 텍사스 대학교 등 여러 기관의 공식 AI 경력 트레이너로서, 생성적 AI의 올바른 사용법과 잘못된 사용법을 가까이에서 지켜봤음.
올바른 방법에 집중해보자. 직장에서 더 나은 성과를 내고 삶을 더 쉽게 만들어줄 방법들임. 스마트한 전문가들이 AI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5가지 해킹 방법은 다음과 같음:
1. 연구하기
회사의 큰 이벤트를 준비하는 책임이 있다고 가정해보자. 고객의 요구에 맞추지 않으면 이벤트는 실패할 것임. 고객이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 직접 물어보는 것이 좋음. AI 시대에는 Google Forms로 가서 AI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것을 입력하면 즉시 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음.
2. 데이터 분석하기
정량적 데이터는 차트와 표로 요약하기 쉬움. 이제 생성적 AI를 사용해 관련 피드백을 요약할 수 있음. 예를 들어, 500개의 응답이 돌아왔을 때, 댓글에서 중요한 통찰을 얻기 위해 Google Sheet에서 Gemini 아이콘을 클릭하고 댓글 열을 요약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음.
3. 정리하기
AI는 프로젝트 계획과 정리에도 유용함. 고객들이 원하는 이벤트를 알게 되었다면, ChatGPT에 특정 프롬프트를 입력해 종합적인 프로젝트 계획과 일정을 생성할 수 있음.
4. 발표 준비하기
이벤트가 다가오면 발표 자료를 만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음. Canva에 가서 새로운 발표를 만들고 디자인 섹션에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즉시 디자인된 자료를 얻을 수 있음.
5. 영향 측정하기
이벤트가 성공적이었다면, 참석자들의 경험과 조직의 수익 간의 관계를 보여줄 수 있음. 고객 참여와 수익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해달라고 ChatGPT에 요청하면 통계적 관계를 도출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