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CEO가 회사가 비교적 여유로운 상황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곧 큰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약속함.
TechCrunch와의 인터뷰에서 Matt Garman은 AWS의 강력한 시장 위치가 회사가 일관성을 유지하고 성급한 변화를 하지 않을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한다고 설명함.
“조직 내에서 큰 변화는 없었음,”이라고 그는 언급하며, “사업이 잘 되고 있어서 우리가 집중하고 있는 것에 대해 대규모 변화를 할 필요가 없음.”
Garman은 2024년 5월 Adam Selipsky의 갑작스러운 사임 이후 AWS의 리더십을 맡았으며, 최근 몇 달간 Nvidia의 Jensen Huang이나 OpenAI의 Sam Altman과 같은 다른 기술 CEO들에 비해 다소 주목받지 못했음.
그는 AWS가 개발자와 스타트업이라는 핵심 사용자 기반에 대한 집중을 잃지 않으려는 욕구가 있다고 언급하며, 곧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출시가 있을 것이라고 암시함.
“팀과 함께 우리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와 기능, 특성에 대한 리드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하고 있음. 그리고 진정한 혁신의 로드맵을 계속 구축해야 함,”이라고 그는 말함.
AI가 많은 기업의 중심에 있는 상황에서 Garman은 회사 내에서 이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함. AI는 2023년 12월 회사의 ReInvent 2023 행사에서 주요 주제였으며, 이 행사에서 Amazon Q라는 비즈니스용 생성 AI 어시스턴트와 SageMaker 머신러닝 플랫폼의 여러 개선 사항이 발표됨.
이제 많은 기업들이 AI 서비스와 시스템이 단순히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유용하고 직관적이어야 한다는 점을 깨닫고 있음.
“우리는 생성 AI를 널리 받아들여지기 전에 이미 살펴보고 있었음,”이라고 Garman은 말하며, “ChatGPT가 출시되었을 때, 이 기술이 적용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발견한 것 같았음. 모두가 흥미로워했음... 많은 경쟁자들이 모든 것 위에 챗봇을 올려놓고 생성 AI의 선두주자임을 보여주기 위해 경쟁했음,”이라고 덧붙임.
AWS의 Re:Invent 2024 쇼케이스가 몇 달 후로 다가오면서 Garman은 회사의 현재 강력한 위치가 부러움을 사는 위치에 놓여 있으며, 올해 더 많은 것이 올 것이라고 약속함.
“고객들이 오늘날 AWS를 사용하는 이유는 우리가 최고의 서비스와 가장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임,”이라고 그는 선언함. “사람들이 오늘날 우리에게 의지하는 이유는 우리가 업계 최고의 보안과 운영 성능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들이 혁신하고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기 때문임. 우리는 계속해서 해야 할 일의 로드맵을 추진해야 함. 이는 사실상 변화가 아니라, 내가 아마도 가장 강조한 부분임: 혁신의 수준을 유지하고 우리가 제공하는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