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최근 검색에서 웹사이트에 대한 검증된 체크마크를 포함한 작은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확인함.
이 테스트는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웹사이트가 진짜이며 '검증됨'이라는 설명이 나타남.
구글은 피싱 이메일 및 기타 온라인 공격에 맞서기 위해 2023년 Gmail에서 BIMI 지표(파란색 마커)를 도입함.
구글은 사용자가 웹 서핑할 때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제한된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전해짐.
구글 검색에서 일부 결과 옆에 익숙한 파란색 체크마크가 있는 것을 발견함. The Verge에 따르면, 구글은 검색에 BIMI(브랜드 메시지 식별 지표)의 버전을 도입할 것을 고려하고 있음. 이 출처는 파란색 마커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간단한 설명이 제공된다고 보도함.
테스트 마커는 '이 아이콘은 구글의 신호에 따라 이 비즈니스가 주장하는 비즈니스임을 나타냅니다.'라고 읽힘. 구글은 해당 비즈니스의 '신뢰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음.
이 출처는 구글에 연락하여 다음과 같은 대답을 받음: '... 현재 구글에서 특정 비즈니스 옆에 체크마크를 표시하는 작은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이 테스트의 외관은 사용자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에도 제한적임. 보도에 따르면 체크마크는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애플과 같은 고프로필 웹사이트에만 나타남.
구글이 이 기능을 모든 사용자에게 언제 또는 만약에 배포할지는 불확실함. 그러나 우리는 Gmail을 기준으로 삼을 수 있음.
구글은 지난해 Gmail에서 BIMI 지표를 도입했으며, 이는 실제로 의미가 있는 기호임. 이 마커는 사용자가 이메일을 받을 때 안심할 수 있도록 설계됨. 파란색 마커가 있는 경우에만 진짜로 검증된 것으로, 회사는 피싱 및 기타 악의적인 공격에 맞서기 위해 노력함. BIMI 시스템은 발신자가 주장하는 웹사이트를 소유하고 있으며, 표시된 로고가 그 웹사이트의 것임을 보장함.
이러한 측면은 Gmail에서 설명되었으며 최근 검색 결과 테스트에서도 반복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