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올해 내내 새로운 AI 기능을 쏟아내고 있음.
몇몇 기능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다른 기능들은 구글 경험을 향상시킴.
오늘 구글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 새로운 AI 기능을 추가하고 있음.
구글이 출시하는 새로운 AI 기능은 무엇인가?
이 기능들 중 일부는 구글 렌즈 경험을 보강함.
렌즈는 2017년 출시 이후로 많은 발전을 거듭해왔음.
수년간 개선되어 왔지만, 구글이 제미니를 도입하면서 진정한 도약을 이룸.
렌즈에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 중 하나는 이전에 소문으로 돌았음.
이제 렌즈에서 비디오를 사용해 질문을 할 수 있음.
렌즈를 열고, 질문하고 싶은 대상을 카메라로 가리킨 후, 캡처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비디오가 녹화됨.
비디오가 녹화되는 동안 질문을 할 수 있음.
예를 들어, 오로라를 가리키며 "왜 이런 일이 발생하나요"라고 질문하면, AI가 답변을 제공함.
답변과 함께 일반적인 구글 결과도 확인할 수 있음.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와 iOS의 구글 앱에 추가될 예정임.
쇼핑
다음 기능은 쇼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임.
이전에는 물건의 사진을 찍으면 비슷한 이미지만 나타났지만, 업데이트 후에는 물건에 대한 정보, 가격, 리뷰, 평점, 구매처 등을 보여줌.
이로 인해 실제 세계에서 본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훨씬 쉬워짐.
음악 식별/서클 투 서치 확장
서클 투 서치의 새로운 업데이트는 주변에서 재생되는 음악을 식별하는 것을 훨씬 쉽게 만들어줌.
듣고 싶은 음악이 있으면 제미니를 호출하면 음악을 식별하고 결과를 보여줌.
이로 인해 사용하는 앱을 떠나지 않고도 음악을 식별할 수 있음.
보너스로, 구글은 서클 투 서치가 더 많은 기기로 확장된다고 발표함.
150백만 대의 안드로이드 기기로 확대될 예정임.
조직화된 검색 페이지
정확한 답변이 없는 검색도 있음.
구글은 "파티를 위한 채식 애피타이저"와 같은 예를 들었음.
이번 주에 회사는 AI로 조직된 검색 결과 페이지를 롤아웃하고 있음.
음식 관련 결과부터 시작함.
각 항목에는 평점과 출처 링크와 같은 정보가 포함됨.
AI 개요의 광고
마지막으로 구글은 AI 개요에 스폰서 결과를 추가하고 있음.
검색을 하면 관련 사이트 링크가 표시됨.
회사는 이 기능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졌다고 말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기능을 보게 될 것이라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