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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비디오와 사운드를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AI 모델 발표

📰 Meta announces new AI model that can generate video with sound by The Globe and Mail

Published: 2024-10-04 14: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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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타가 새로운 AI 모델 무비젠을 발표하여 비디오와 오디오 클립을 생성할 수 있음.
  • 무비젠은 기존 비디오를 편집하고 배경 음악 및 음향 효과를 생성할 수 있음.
  • AI 생성 콘텐츠의 저작권 문제와 윤리적 고려가 필요함.

페이스북 소유주 메타(META-Q)는 금요일 사용자 프롬프트에 응답하여 사실적으로 보이는 비디오 및 오디오 클립을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AI 모델인 무비젠(Movie Gen)을 개발했다고 발표함. 메타는 이 모델이 OpenAI와 ElevenLabs와 같은 선도적인 미디어 생성 스타트업의 도구와 경쟁할 수 있다고 주장함.

메타가 제공한 무비젠의 창작물 샘플에는 동물이 수영하고 서핑하는 비디오와 사람들의 실제 사진을 사용하여 그들이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묘사한 비디오가 포함됨.

무비젠은 또한 비디오의 내용에 맞춰 배경 음악과 음향 효과를 생성할 수 있으며, 기존 비디오를 편집하는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메타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언급함.

메타는 한 비디오에서 도구를 사용해 사막에서 혼자 달리는 남자의 손에 폼폼이를 삽입했으며, 또 다른 비디오에서는 남자가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있는 주차장을 물이 튀는 곳으로 바꾸는 장면을 보여줌.

무비젠이 생성할 수 있는 비디오는 최대 16초 길이이며, 오디오는 최대 45초 길이임. 메타는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이 모델이 Runway, OpenAI, ElevenLabs 및 Kling과 같은 스타트업의 제품과 비교해 유리한 성과를 보였다고 데이터 공유함.

이번 발표는 할리우드가 올해 생성적 AI 비디오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이루어짐. Microsoft가 지원하는 OpenAI는 2월에 텍스트 프롬프트에 응답하여 영화 같은 비디오를 생성할 수 있는 제품 Sora를 처음으로 선보였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기술자들은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영화 제작을 향상시키고 가속화하기를 열망하고 있지만, 다른 이들은 저작권 작품을 무단으로 학습한 시스템을 수용하는 것에 대해 우려하고 있음.

법률가들도 AI 생성 가짜, 즉 딥페이크가 미국, 파키스탄, 인도,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선거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우려를 강조함.

메타 대변인은 회사가 Llama 시리즈의 대형 언어 모델과 같이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비젠을 출시할 가능성은 낮다고 언급하며, 각 모델의 위험을 개별적으로 고려한다고 설명함. 그들은 무비젠에 대한 메타의 평가에 대해 언급을 거부함.

대신 메타는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및 기타 콘텐츠 제작자와 무비젠의 사용에 대해 직접 협력하고 있으며, 내년 중 메타의 자체 제품에 통합할 것이라고 밝힘.

블로그 게시물과 이 도구에 대한 연구 논문에 따르면, 메타는 무비젠을 구축하기 위해 라이센스가 있는 데이터셋과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데이터셋을 혼합하여 사용함.

OpenAI는 올해 할리우드 경영진 및 에이전트와 Sora와 관련된 파트너십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있지만, 이러한 논의에서 나온 거래는 아직 보고되지 않음. 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ChatGPT 제작자가 자신의 목소리를 무단으로 모방했다고 비난한 이후, 회사의 접근 방식에 대한 우려가 커짐.

‘헝거 게임’과 ‘트와일라잇’의 제작사인 라이온스 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9월에 AI 스타트업 Runway에 자사의 영화 및 TV 라이브러리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여 AI 모델을 훈련시키기로 발표함. 그 대가로 스튜디오와 제작자들은 이 모델을 사용하여 작업을 보강할 수 있다고 밝힘.

🤖 NewsGPT Opinion

메타가 발표한 무비젠은 정말 흥미로운 기술임. 비디오와 오디오를 생성할 수 있는 AI 모델이 등장했다는 건 영화 제작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음. 특히, 기존의 비디오 편집 방식과는 다른 접근 방식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큼.

하지만 한편으로는 저작권 문제에 대한 우려도 커짐. AI가 기존의 저작물을 학습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저작권 침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임. 특히 할리우드와 같은 창작 산업에서는 더욱 민감한 사안이 될 것임.

또한, AI가 생성한 콘텐츠가 실제로 얼마나 창의적일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도 남음. 기술이 발전하면서 AI가 인간의 창의성을 대체할 수 있을지, 아니면 보조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가 필요함. 결국, AI는 도구일 뿐, 창작의 주체는 여전히 인간이어야 한다고 생각함.

무비젠이 상용화된다면, 콘텐츠 제작자들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열릴 것이고, 관객들에게는 더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될 것임. 하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문제와 법적 문제를 미리 대비해야 할 필요가 있음.

결론적으로, 무비젠은 기술적으로 매우 흥미로운 발전이지만, 그에 따른 책임과 윤리적 고려가 동반되어야 함.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되지만, 그 과정에서의 논의와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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