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검색에서 새로운 인증 기능을 실험하고 있음.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가짜 또는 사기 웹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는 것을 피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임. 일부 사용자들은 구글 검색 결과에서 비즈니스 링크 옆에 파란색 인증 체크마크를 보고 있는데, 이는 메타나 애플과 같은 회사가 진짜임을 나타냄. 이는 인지 가능한 브랜드로부터 이익을 얻으려는 복사본이 아님.
구글 공공 업무 대변인인 몰리 샤힌은 "우리는 온라인에서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식별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을 정기적으로 실험하고 있으며, 현재 구글에서 특정 비즈니스 옆에 체크마크를 보여주는 작은 실험을 진행 중"이라고 더 버지에 전함.
내 동료 제이 피터스는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에픽 게임즈, 애플, 아마존, HP의 공식 사이트 링크 옆에서 체크마크를 발견했지만, 다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자 더 이상 표시되지 않았음. 이는 이 실험이 아직 널리 배포되지 않고 있음을 의미함.
체크마크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구글의 신호는 이 비즈니스가 주장하는 비즈니스임을 나타냅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됨. 이는 웹사이트 인증, 상인 센터 데이터 및 수동 검토와 같은 요소에 따라 결정됨.
이 새로운 검색 실험은 구글의 메시지 식별을 위한 브랜드 지표(BIMI) 기능의 연장으로 보임. 이 기능은 인증 플랫폼을 채택한 발신자 옆에 체크마크를 표시하는 데 사용됨. 구글은 아직 검색 체크마크에 대해 공식 발표를 하지 않았으며, 더 많은 사용자가 이 기능을 언제(또는 만약) 볼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