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AP) — 구글이 검색 엔진에 더 많은 인공지능을 주입하여 사람들이 이미지에 대한 음성 질문을 할 수 있게 하고, 때때로 전체 결과 페이지를 정리할 수 있게 한다고 발표함. 이 기술은 과거에 잘못된 정보로 인해 문제가 있었음.
목요일 발표된 최신 변화는 구글이 5월 중순에 시작한 AI 기반의 변화를 알리는 다음 단계임. 그때부터 구글은 일부 쿼리에 대해 기술이 작성한 요약을 결과 페이지 상단에 표시하기 시작했음. 이 요약은 'AI 개요'라고 불리며, 출판사들은 사람들이 검색 링크를 클릭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음. 이는 디지털 광고 판매에 필요한 트래픽을 줄일 수 있음.
구글은 AI 개요 내에 다른 웹사이트 링크를 더 많이 삽입하여 이러한 우려를 해결하고 있음. 이미 AI 개요는 뉴욕 타임즈와 같은 일반 뉴스 출처와 TomsGuide.com과 같은 기술 리뷰 전문 사이트의 방문자를 줄이고 있음. 최근 검색 트래픽 전문 업체 BrightEdge의 분석에 따르면, AI 개요 내 인용이 블룸버그.com과 국립 보건원과 같은 전문 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고 있음.
구글의 검색 엔진에 더 많은 AI를 주입하기로 한 결정은 이 회사가 2조 달러 규모의 제국의 미래를 AI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줌. 구글의 AI 진화의 다음 단계는 7년 된 렌즈 기능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사진 속 물체에 대한 쿼리를 처리함. 렌즈 옵션은 현재 매달 200억 개 이상의 쿼리를 생성하고 있으며, 18세에서 24세 사이의 사용자에게 특히 인기가 있음. 구글은 ChatGPT와 Perplexity와 같은 AI 대안과의 경쟁에 직면하고 있음.
이제 사람들은 렌즈를 사용하여 카메라 렌즈를 통해 보는 것에 대해 영어로 질문할 수 있으며, 친구와 이야기하듯이 검색 결과를 받을 수 있음. 구글 랩스에서 새로운 음성 활성화 검색 기능 테스트에 등록한 사용자들은 수족관에서 헤엄치는 물고기와 같은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하면서 대화형 질문을 하고 AI 개요를 통해 답변을 받을 수 있음.
"전체 목표는 사람들이 검색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사람들이 어디서든 어떤 방식으로든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구글 검색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라잔 파텔이 말함.
AI의 발전은 검색을 더 편리하게 만들 가능성을 제공하지만, 기술이 때때로 잘못된 정보를 내놓는 위험도 있음. 이는 구글 검색 엔진의 신뢰성을 해칠 수 있음. 구글은 이미 AI 개요와 관련하여 피자에 접착제를 바르거나 돌을 먹으라고 조언하는 등의 부끄러운 사건을 겪었음. 회사는 이러한 실수를 데이터 공백과 온라인 악의적인 사용자들이 AI 기술을 잘못된 방향으로 유도하려고 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함.
구글은 이제 AI의 맹점을 수정했다고 확신하고 있으며, 검색 결과 페이지에 어떤 정보를 표시할지 결정하는 데 이 기술을 의존할 것임. 피자와 돌에 대한 이전의 잘못된 조언에도 불구하고, AI는 처음에 모바일 장치에서 입력된 레시피와 식사 아이디어에 대한 쿼리의 결과를 제시하는 데 사용될 것임. AI가 정리한 결과는 주제에 대한 사진, 동영상 및 기사를 포함하는 다양한 클러스터로 나뉘어질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