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들은 대부분 과거의 유물일 수 있지만, 프라이스라인은 AI를 활용해 새로운 여행사를 만들었다. 페니 보이스는 인간처럼 대화하며 여행 예약을 도와주기 위해 설계됐다. 프라이스라인은 이번 주에 소개된 OpenAI의 새로운 실시간 API를 활용해 페니를 만들었으며, GPT-4o와 ChatGPT의 고급 음성 모드 기술을 활용했다.
페니 보이스는 기존의 프라이스라인 AI 여행 비서를 OpenAI의 새로운 도구로 보강한다. 자연스럽고 대화식의 음성으로 사용자와 소통하며, 페니는 복잡한 요청을 이해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미리 예측할 수 있다. 또한 이전 상호작용과 선호도를 기억해 향후 대화에서 맞춤형으로 응답할 수 있다. 페니 보이스는 현재 호텔 예약에만 사용 가능하며, 프라이스라인 iOS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대화할 수 있다.
여행자들에게 페니 보이스는 여행 준비를 간소화할 수 있다. 웹사이트를 검색하고 긴 요청을 작성하는 대신, 페니와 대화하듯이 AI와 소통할 수 있다. AI는 호텔을 찾고 식사할 곳과 할 일을 제안하는 데 도움을 준다. 프라이스라인은 곧 페니의 기능에 항공편, 렌터카, 휴가 패키지를 추가할 계획이다.
"프라이스라인은 항상 여행을 더 쉽게 만들기 위해 기술의 경계를 밀어왔다. 페니 보이스와 함께 우리는 사람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예약하는 방식을 다시 정의하고 있다"고 프라이스라인 CEO 브렛 켈러가 말했다. "OpenAI와의 협업은 지속적인 피드백 루프를 포함해 우리가 빠르게 혁신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우리는 함께한 작업과 결과에 매우 자부심을 느낀다."
AI 음성은 모두를 위한 것
프라이스라인은 페니가 경쟁 음성 AI 도구들과 차별화된다고 주장한다. 프라이스라인은 고객에 대한 방대한 정보와 독점 거래 엔진을 제공한다. OpenAI의 실시간 API 덕분에 페니는 감정을 반영하고, 감정 신호에 맞춰 톤과 문구를 조정해 인간 대화를 더 잘 모방할 수 있다.
프라이스라인은 AI로 복제할 완벽한 목소리를 찾기 위해 100명 이상의 성우 오디션을 진행했다. 페니 보이스는 영어뿐만 아니라 120개 이상의 언어로 질문을 인식하고 응답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페니는 프라이스라인의 AI 투자와 AI 음성을 모든 곳에 적용하는 것이 OpenAI에 대한 승리로 이어질지를 시험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페니와 실시간 API의 통합은 기업들이 우리의 도구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애플리케이션에 구축하는 좋은 예"라고 OpenAI API 제품 책임자 올리비에 고드망이 말했다. "우리는 프라이스라인과 협력해 고객을 위한 AI 기반 예약 경험을 구축하는 데 매우 기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