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몇 번의 실수와 실패를 겪은 후, 회사가 완전히 만든 첫 스마트폰 브랜드인 픽셀을 선보임.
마운틴 뷰의 거인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를 책임지는 이점을 가졌고, 이는 이전에 애플이 차지하던 자리임.
구글은 퀄컴 스냅드래곤을 버리고 자체 텐서 칩셋으로 전략을 강화했으며, 많은 이들이 픽셀을 안드로이드의 아이폰이라고 부름.
구글은 스마트폰 분야에서 애플과 같은 수준의 인기를 얻기까지는 멀었지만, 부진한 아이폰 16 출시가 구글이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는 증거임. 경쟁자가 길을 잃었을 수도 있음.
픽셀 9a의 유출된 사진들은 구글이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믿음을 확고히 해줌. 이는 종종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요소임.
픽셀 9a는 최근 몇 년간 브랜드의 정체성이 된 수평 카메라 바를 없앨 것으로 예상됨. 이는 픽셀 폰을 즉시 인식 가능하게 만들었고, 대부분 수직으로 쌓인 카메라를 선택한 다른 폰들 사이에서 다르게 보이게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