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렉트로닉 아츠(EA)는 플레이어들이 코딩 지식 없이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를 사용해 게임 요소를 생성할 수 있는 AI 기반 플랫폼인 'Imagination to Creation'을 소개함.
EA의 방대한 독점 데이터셋을 활용해 사용자들은 복잡한 세계, 캐릭터,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을 실시간으로 생성할 수 있었음.
생성적 AI 도구들은 게임 개발을 크게 개선하고 있음. 인도 AI 스타트업 3DAiLY는 인디 및 AAA 게임을 위한 3D 모델 제작 방식을 혁신함.
Open AI의 o1과 Claude 3.5 Sonnet도 오늘날 게임 개발을 위한 필수 도구 및 플랫폼이 되었음.
또한, Unity와 Unreal 같은 AI 게임 엔진은 복잡한 환경과 캐릭터 디자인을 쉽게 만들어줌. 이 엔진들은 절차적 생성을 위해 AI를 통합해 방대한 오픈 월드 게임을 적은 수작업으로 구축할 수 있게 함.
AI 도구들은 NPC 행동을 지원해 더 생동감 있는 상호작용과 경로 탐색을 가능하게 하며, 몰입감을 향상시킴. 예를 들어, Unreal의 AI 기반 시스템은 캐릭터가 실시간으로 결정을 내리게 해 플레이어의 행동에 적응함.
LLM 모델은 이제 게임을 구축하기 위한 코드 생성 및 해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음. 이러한 모델을 사용해 게임을 만들고 개발하기 위한 코드를 생성할 수 있음. AI 모델은 난이도 수준, 적의 강도, 보상 시스템을 조정해 공정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보장함.
코딩을 넘어 AI, 특히 LLM 모델과 GenAI는 독특한 캐릭터 프로필을 생성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음. 이름, 속성, 배경 이야기를 포함해 게임 캐릭터에 깊이와 개성을 추가함. 레벨 디자인을 도와 레이아웃, 무기, 의상 및 캐릭터 기본 디자인을 제안해 균형 잡힌 게임 플레이 경험을 보장함. 또한, 캐릭터의 성격과 맥락에 따라 대화를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은 사용자에게 더 자연스럽고 몰입감 있는 상호작용을 제공함.
이러한 AI 모델 중 일부는 수학적 능력이 뛰어나 게임 밸런싱 및 AI 개발에 매우 유용함. 난이도 수준, 적의 강도 및 보상 시스템과 관련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Open AI의 o1은 공정하고 도전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보장함. 또한, 게임 상태에 대한 추론, 플레이어 행동 예측 및 최적의 이동 선택을 통해 지능형 AI 적을 생성하는 능력은 전체 게임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킴.
o1이 새로운 업데이트를 출시한 후 많은 사용자들이 플랫폼에서 게임 제작에 대한 창의적인 경험을 공유함. 사용자 Karina Nguyen은 레트로 SF 느낌의 AISteroid 게임을 만들고 결과를 X에 공유함. 90년대 모바일 게임의 느낌을 제공함.
또 다른 사용자 Subham Saboo는 우주 슈팅 게임을 만들고 이를 Reptile에서 실행해 인상적인 결과를 보여줌. 그는 o1이 코딩과 AI를 영원히 바꿨다고 주장함. Open AI의 o1은 Saboo의 게임 코드를 생성하고 조정해 실행할 준비가 되었음.
'Imagination to Creation'의 개념 비디오는 사용자가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를 통해 상세한 게임 환경, 캐릭터 및 메커니즘을 실시간으로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줌. 이 게임은 AI가 사용자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여 기술적 또는 코딩 기술이 필요 없음을 보여줌. 이 접근 방식은 EA가 게임 개발을 더 접근 가능하고 사용자 맞춤형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잘 보여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