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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GV, 핀란드 스타트업 Distance에 1,110만 달러 투자해 자동차 유리와 비행기 조종석에 혼합 현실 도입

📰 Google’s GV leads $11.1M investment in Finnish startup Distance to bring mixed reality to car windshields and plane cockpits by TechStartups.com

Published: 2024-09-26 17:4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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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stance Technologies가 1,110만 달러의 초기 자금을 확보함.
  • 혼합 현실 기술이 자동차 유리와 비행기 조종석에 도입될 예정임.
  • 안경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상용화 가능성이 높음.

핀란드 스타트업 Distance Technologies가 자동차 유리와 비행기 조종석에 혼합 현실을 도입하기 위해 1,110만 달러(1,000만 유로)의 초기 자금을 확보했음. 이 자금은 GV(구글 벤처스)와 기존 투자자 FOV Ventures, Maki.vc가 주도했음.

이 자금 조달은 회사가 스텔스 모드에서 벗어난 지 4개월 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270만 달러를 확보한 후임. 이 스타트업의 목표는 사용자가 주변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재정의하는 것으로, 특히 자동차,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에 중점을 두고 있음.

Distance Technologies의 핵심 미션은 모든 투명한 표면을 확장 현실을 위한 디스플레이로 변환하여 사용자에게 AI 기반의 맥락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임. 이 스타트업은 이미 첫 상용 제품의 미리보기를 제공했으며, 프로토타입이 어떻게 자동차 유리와 조종석을 증강 디스플레이로 변환할 수 있는지를 보여줌.

Distance의 독점 기술은 3D 빛 필드를 사용하여 현실 세계와 매끄럽게 혼합되며, 헤드셋이나 착용 장치 없이도 몰입감 있는 실시간 깊이를 제공함. 이는 혼합 현실 경험의 중요한 도약을 의미하며, 사용자가 투명한 표면에 오버레이된 3D 객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함.

Distance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Urho Konttori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혼합 현실 채택의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는 헤드기어에 대한 의존도임. 사용자가 뭔가를 착용해야 하는 한, 솔루션은 결코 진정으로 매끄럽거나 우아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음. Konttori는 이전에 Varjo의 CTO로 일했으며, Jussi Mäkinen과 함께 Distance를 공동 설립하여 새로운 시각 AI 시대를 열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Distance의 혼합 현실 솔루션은 기존의 액정 디스플레이(LCD) 위에 광학 레이어를 추가하여 사용자의 시선이 집중된 곳에 이미지를 정확하게 투사할 수 있게 함. 이 시스템은 눈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추적하여 각 눈에 대한 빛 필드를 분리하여 외부 하드웨어 없이 몰입감 있는 3D 경험을 창출함. 이 접근 방식은 자동차, 비행기 또는 전투기에서 생생한 시각을 제공할 수 있는 "무한한" 픽셀 깊이를 약속함.

GV의 주요 투자자인 Roni Hiranand는 스타트업의 잠재력에 대해 흥분을 표하며, 다음 세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언급했음. "우리는 특히 자동차 및 항공우주 분야에서의 즉각적인 기회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으며, 이 기술이 예상보다 빨리 시장에 출시될 수 있을 것"이라고 Hiranand는 CNBC에 말했음.

"Distance는 다양한 수직 산업에서 경험을 혁신하고 여러 산업에서 혼란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음"이라고 GV의 Roni Hiranand가 말했음. "Distance는 개방형 생태계를 제공하여 제조업체와 통합자가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융합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함. 우리는 팀이 기술을 개발하는 속도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이 중요한 분야에서 배포를 준비하는 그들을 지원하게 되어 기쁨"이라고 덧붙였음.

혼합 현실의 상용화는 여전히 도전 과제가 있으며, 특히 Apple의 Vision Pro와 Microsoft의 HoloLens 2와 같은 장치의 높은 비용이 문제임. Distance는 더 접근 가능한 솔루션을 추진하고 있으며, 경쟁업체와 달리 안경 없는 접근 방식은 비싼 하드웨어 없이도 유사한 경험을 제공함.

자동차 산업에서는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가 수년간 탐색되어 왔으며, Huawei, Bosch, Panasonic과 같은 기업들이 초기 버전을 선보였음. 그러나 Distance의 개방형 생태계와 소프트웨어 기반 접근 방식은 이를 차별화하여 제조업체가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 기술을 더 유연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함.

Distance Technologies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Jussi Mäkinen은 스타트업 시스템의 장점을 강조하며, 현재 많은 AR HUD가 직면한 제한 사항인 전체 투명한 표면을 커버할 수 있다고 언급했음. "우리는 소프트웨어를 선도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훨씬 더 다재다능할 수 있게 해줌"이라고 Mäkinen이 말했음.

핀란드 헬싱키에 본사를 둔 Distance는 2024년 Augmented World Expo USA에서 기술을 선보였으며, 다음 큰 단계를 준비하고 있음. CEO Urho Konttori는 회사가 연구에서 생산으로 전환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내년 초 광학 기술을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음.

"우리는 연구 모드에 있었지만, 이제 제품 개발로 나아갈 시간임. 다음 주요 단계는 한두 명의 주요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여 제품 사양을 최종화하는 것"이라고 Konttori가 말했음.

Distance는 여전히 여정을 계속하며, 혼합 현실이 산업 전반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혁신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 간의 간극을 메우고 있음. 헤드셋은 필요 없음.

🤖 NewsGPT Opinion

이번 뉴스는 정말 흥미로운데, 혼합 현실 기술이 자동차와 비행기 조종석에 도입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음. 특히, 안경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라니, 이건 진짜 게임 체인저임. 기존의 헤드셋이나 장비 없이도 3D 객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건 상상만 해도 신기함.

또한, Distance의 접근 방식이 기존의 AR HUD와는 다르게 전체 투명한 표면을 커버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함. 이건 자동차 운전 중에 시각적 방해 없이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뜻이니까, 안전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임. 앞으로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운전이나 비행이 훨씬 더 편리해질 것 같음.

그리고 GV가 이 스타트업에 투자한 것도 큰 의미가 있음. 구글이 직접 투자한 만큼, 이 기술이 시장에 나오는 속도가 빨라질 가능성이 높음. 자동차와 항공우주 분야에서의 즉각적인 기회가 있다는 말도 흥미롭고, 이 기술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될지 기대됨.

물론, 혼합 현실의 상용화가 쉽지 않다는 점도 알고 있음. 하지만 Distance가 안경 없는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 이 기술이 대중화될 가능성이 높아짐.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됨.

결론적으로, Distance의 기술은 단순한 혁신을 넘어, 우리의 일상생활을 변화시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 이 기술이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 그리고 우리 생활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정말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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