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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 주간 NYC 패널에 대한 보고서에 따르면 구글 관계자가 픽셀 워치의 수리 가능성에 대해 언급함.
그들의 발언은 구글이 픽셀 워치의 수리 가능성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검토해야 할 여러 요소가 있다고 함.
구글은 최근 픽셀 워치 3 소유자들이 수리를 받을 수 없다고 확인했으며, 지원에 연락할 때 교체만이 유일한 옵션임.
구글은 픽셀 워치에 대한 이전 선택을 철회할 수 있으며, 픽셀 워치에 대한 비수리 계획을 고수할 가능성이 있음.
구글의 픽셀 워치는 돔형 유리를 고려할 때 복잡하고 섬세한 장치임. 그러나 Wired는 구글 관계자가 소비자에게 수리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복잡한 디자인을 재작업할 수 있다고 전함(9to5Google을 통해). 이 발언은 기후 주간 NYC 패널에서 구글의 정부 업무 및 공공 정책 관리자 니콜 아조레스가 잠재적인 변화를 언급하는 동안 나옴.
패널에서 아조레스는 "우리는 전화기와 태블릿뿐만 아니라 더 넓은 범위에서 수리 가능성에 대해 고민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이 결국 수리 가능해지도록 하고 싶다"고 말함.
안타깝게도 아조레스는 소비자들이 구글로부터 더 수리 가능한 픽셀 워치를 기대할 수 있는 공식적인 시간표는 없다고 함. Wired에 따르면 스마트워치와 같은 제품은 최대 4년까지 개발될 수 있음. 따라서 어떤 제품이 더 나은 수리 가능성을 가질 수 있을지 말하기 어려움.
구글이 다루고 있는 더 많은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임. 아조레스는 시계가 여전히 상당히 "초기" 단계이며 "새로운" 제품이라고 언급하며, "우리가 수리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고려해야 할 디자인 요소가 있다"고 말함. 돔형 유리가 그러한 요소 중 하나일 수 있으며, 아마도 회전 크라운도 포함될 수 있음.
하지만 단지 추측일 뿐, 우리는 지켜봐야 함.
구글의 픽셀 워치는 시작부터 수리 가능하지 않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사용자가 손상된 장치, 특히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면 구글은 수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알림. 대신, 사용자에게 지원에 연락하라고 하여 가능한 교체 옵션을 안내함.
그런 같은 감정은 8월에 구글이 손상된 픽셀 워치 3를 수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하는 보고서가 나왔을 때도 반복됨. 지원에 연락하는 것이 유일한 옵션이지만, 구글은 소비자에게 손상을 보장하기 위해 Preferred Care 보험 계획으로 주목하라고 안내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은 이 계획으로 49달러의 서비스 요금을 부과할 것임. 이 계획은 보증 기간이 만료된 손상을 보장함.
희망적으로, 우리는 소비자가 수리할 수 있는 미래의 픽셀 워치를 기대하고 있으며, 완전히 새로운 장치를 받지 않고도 수리할 수 있기를 바람. 한 가지 바뀌어야 할 점은 시계 내에서의 악몽 같은 수리 가능성 상황임. iFixit의 원래 픽셀 워치 분해 비디오는 간단한 부품을 수리하기 위해 겪어야 할 지옥 같은 고비를 보여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