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AP) — 인공지능(AI)의 사용이 확산됨에 따라, 더 많은 소기업들이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응답함.
미국 상공회의소와 테네오의 조사에 따르면, 거의 모든 소기업 — 98% —가 AI로 지원되는 도구를 사용하고 있다고 응답함. 40%는 챗봇 및 이미지 생성과 같은 생성적 AI 도구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해 조사보다 거의 두 배 증가한 수치임.
소기업 소유자들은 적절한 AI 도구를 찾는 것이 인건비를 절감하고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함.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인간의 감독이 필요하다고 강조함.
“AI는 소기업들이 경쟁자들보다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많은 경우 소기업들은 직원이나 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라고 미국 상공회의소 기술 참여 센터의 수석 부사장인 조던 크렌쇼가 말함. “소기업들이 기술을 수용하고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은 고무적입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혁신과 회복력의 촉매 역할을 합니다.”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둔 웹 디자인 에이전시 랜디 스펙맨 디자인의 소유자인 랜디 스펙맨은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AI 도구를 찾기 위해 시행착오를 겪음. 그는 품질이 충분하지 않은 몇 가지 도구를 시도한 후, 블로그 게시물, 이메일 뉴스레터 및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기 위해 Conversion.ai 및 Copy.ai와 같은 도구를 선택함.
이 도구들은 스펙맨의 직원들이 많은 시간을 절약하게 해주며, 더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일관되게 생산할 수 있도록 도와줌. 생산성 향상 덕분에 그는 더 많은 작가를 고용할 필요가 없었음.
“유일한 단점은 AI의 초기 초안을 검토하고 수정해야 한다는 점입니다.”라고 스펙맨이 말함.
조사에 따르면 AI를 사용하는 소기업의 91%가 향후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응답함. 77%의 소기업 소유자는 AI와 메타버스를 포함한 신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함.
아리조나주 피닉스에 있는 세무 전문가들이 들어오는 세무 통지를 자동화하는 디지털 컴플라이언스 회사인 Notice Ninja의 소유자인 아만다 레이니크는 AI 기반 플랫폼을 구축하여 세무 통지를 스캔하고 데이터를 캡처한 후, 각 통지를 처리할 적절한 부서와 사람에게 자동으로 전달함.
“전문가들이 신중하게 구현할 경우, (AI)는 주요 효율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가 말함. “AI는 인간의 일을 대체하지 않지만, 그것을 보완하고 향상시킬 것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더 많은 기업들이 일반적으로 기술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음. 조사에 응답한 사업주 중 47%가 4개 이상의 기술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지난해 39%에서 증가한 수치임. 25% 이상은 6개 이상의 기술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응답함.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에 있는 마케팅 에이전시 Waterman Consulting의 소유자인 잔 워터만은 Jasper AI 및 SurferSEO와 같은 AI 도구를 사용함.
“Jasper는 블로그 게시물, 광고 카피 및 기타 작성된 콘텐츠를 신속하게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며, SurferSEO는 검색 엔진 최적화를 보장합니다.”라고 워터만이 말함.
워터만은 AI가 모든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인간의 감독이 필요하다고 말함. “효율성에는 좋지만,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여전히 인간의 창의성과 전략이 필요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