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로 끝나는 날이니, 새로운 AI 비디오 생성기가 비슷한 도구들의 대군에 합류함. 알리바바가 최신 텍스트-비디오 모델을 발표하며 이 분야에 합류함. 이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아프사라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것으로, 100개 이상의 새로운 대형 언어 모델(LLM)을 포함한 알리바바의 새로운 AI 옵션 중 일부임.
통이완상은 알리바바의 합성 미디어 생성 모델 모음으로, 지난해 AI 이미지 생성기로 시작함. 이 새로운 도구는 텍스트 프롬프트와 정지 이미지를 기반으로 고품질 비디오를 중국어와 영어로 생성함. 알리바바의 경영진은 회사가 가장 진보된 확산 변환기(DiT) 아키텍처를 보유하고 있다고 자랑하며, 사용자가 요청한 스타일에 관계없이 품질을 유지하는 비디오를 만들 수 있다고 함. 여기에는 사실적인 실사와 다양한 애니메이션 스타일이 포함됨.
알리바바는 AI 비디오 제작기를 사용자가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았지만, 제3자 파트너십에 대한 강조는 암시적임. 이 기술은 다양한 마케팅 및 엔터테인먼트 비디오에 사용될 수 있으며, 비디오 게임에서도 시각적 참조나 전체 소개 비디오를 생성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음.
소라를 본 적 있음?
소비자 수준에서 AI 비디오 생성기가 없었던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나와 있거나 곧 출시될 AI 비디오 생성기의 수는 놀라움. OpenAI가 소라 모델로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특정 파트너에게만 소라를 제한하기로 한 결정은 많은 사람들이 대안을 찾게 만들었고, 알리바바와 같은 기업들이 그 공백을 채우는 데 기꺼이 나섰음.
Runway, Stability AI, Pika, Hotshot, Luma Labs의 Dream Machine 등은 가장 저명한 예시 중 일부임. 그리고 알리바바는 중국 경쟁자들 중에서 혼자가 아님. Kling과 TikTok 소유자 Bytedance의 Jimeng도 같은 경주에 있음. 알리바바는 행동을 취했지만, 최종 승자와 패자가 결정되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