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의 슈퍼컴퓨터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테슬라, xAI 및 그의 다른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테슬라 자동차 소유자들은 두 가지 운전 보조 기능에 접근할 수 있음. 오토파일럿(자동 조향, 가속 및 제동 기능 포함)과 더 발전된 완전 자율주행(FSD) 시스템으로, 자동 차선 변경, 자동 주차 및 신호등과 정지 신호에 대한 자동 정지 기능을 제공함. 이 기능은 월 $99의 구독료로 제공됨.
특히 테슬라는 "오토파일럿과 완전 자율주행(감독하에)은 항상 주의 깊은 운전자가 핸들을 잡고 언제든지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사용하도록 설계되었다"고 강조함.
하지만 전기차 제조 대기업은 자사 오토파일럿 및 FSD 기능을 Dojo라는 맞춤형 슈퍼컴퓨터로 변환할 계획임. 이 슈퍼컴퓨터는 지난해부터 테슬라의 작업을 수행하고 있음. CNBC의 보도에 따르면, 이 슈퍼컴퓨터는 테슬라 자동차가 수집한 방대한 비디오 및 기타 데이터를 처리하여 AI 모델을 훈련하는 데 사용되고 있음. 이 고급 전기차는 500만 대의 테슬라 자동차에 장착된 8개 이상의 카메라로 평균 10억 마일의 도로를 커버하며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음.
"그들은 모든 비디오를 테슬라로 스트리밍하고 있다"고 Futurum Group의 최고 기술 고문인 스티븐 디킨스가 보도에서 인용됨.
Dojo는 또한 내년부터 테슬라 공장 바닥에 배치될 휴머노이드 로봇인 옵티머스를 훈련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음. 테슬라는 2024년에 AI에 100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임.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를 도입하는 것은 테슬라가 63조 달러의 평가를 유지하는 데 중요함. 테슬라는 알파벳 소속의 웨이모, GM의 크루즈, 아마존의 주크스 및 중국의 디디와 바이두와 같은 경쟁자들로부터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음.
회사는 원래 8월에 로봇택시 이벤트를 개최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이제 10월로 연기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