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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균형을 맞추다

📰 Ford’s new Digital Experience brings Android and Apple into balance by The Verge

Published: 2024-09-21 1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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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링컨 노틸러스는 애플과 구글의 기술을 조화롭게 통합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함.
  • 포드는 고객의 선택을 존중하며, 전화 미러링과 내장 소프트웨어의 균형을 잘 맞추고 있음.
  • 노틸러스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시각적으로 뛰어나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

2024년 링컨 노틸러스에서 하이브리드 SUV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리며 두 가지 화면을 보고 있음. 중앙 터치스크린에서 애플 맵이 실행되고, 아이폰을 통해 애플 카플레이로 연결됨. 같은 맵이 대시보드 길이의 48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위에도 나타남.

이 화면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에서 작동하며, 구글의 차량 플랫폼임. 두 개의 곡면 유리를 매혹적이고 영화 같은 방식으로 결합하여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일부 위젯을 통합함. 노틸러스에서는 이 시스템을 '링컨 디지털 경험'이라고 부름.

하지만 대부분의 현대차처럼, 이전의 물리적 조작 버튼들은 디지털 화면으로 흡수되고 있음. 공기 흐름을 조정하려면 많은 운전자가 두려워하는 일을 해야 함: 카플레이 내비게이션에서 차량의 기본 인터페이스로 전환해야 함. 하지만 기쁘게도 링컨의 화면에서 드래그 가능한 디지털 공기 흐름 조정 버튼이 11.1인치 중앙 디스플레이를 차지하는 동안 애플 맵은 위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에서 계속 실행됨.

대부분의 차량은 기본 운영 체제와 프로젝션 운영 체제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음. 폴스타 2와 같은 몇몇 차량은 애플 맵을 계기판 화면에 프로젝션할 수 있지만, 링컨의 더 크고 혼잡하지 않은 파노 디스플레이는 경험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림.

오늘날 일부 자동차 제조사들은 애플과 구글과의 줄다리기를 하고 있음. 운전자는 자신의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선호하기 때문임. 일부 제조사는 전화 프로젝션을 중단하거나 처음부터 추가하지 않기로 하는 논란의 결정을 내림. 하지만 포드는 다른 입장을 취하고 있음: 두 가지 모두 할 수 있다고 생각함.

포드는 고객의 선택을 수용하고 있으며, 새로운 노틸러스는 지금까지 본 것 중 전화 미러링과 내장 소프트웨어의 최상의 균형을 제공함.

포드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몇 년 동안 개발해왔으며, 최적의 소프트웨어 제공자를 찾는 과정에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블랙베리, 그리고 이제 구글로 이동함. 포드와 구글은 2021년에 6년 계약을 체결하여 '수백만' 대의 차량에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를 도입하기로 함. 링컨 노틸러스는 그 계약의 첫 번째 결과물임.

이 파트너십은 포드가 연결된 차량 서비스의 클라우드 제공자로 구글을 사용하고,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제어, 자동차 승인 안드로이드 앱, 그리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같은 기능을 약속함.

포드는 '안드로이드가 안정적인 플랫폼을 제공할 기회를 준다'고 말함. 포드 CEO 짐 파를리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가 스마트폰보다 나은 경우에만 팀이 작업하기를 원한다고 말함. 포드는 이제 새로운 안드로이드 기반 '디지털 경험'을 차량 라인업 전반에 걸쳐 출시하고 있음.

링컨의 디지털 경험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마침내 유능하고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할 수 있음을 믿게 만듦. 하지만 여전히 아이폰을 연결하고 있음. 결국 그게 포인트임.

구글 맵에서 애플 맵으로의 원활한 전환이 가능함. 차량에 여러 번 출입했지만 대부분 즉시 연결됨. 무선으로 연결할 때는 중앙 화면의 지연이 제한적임. 구글 픽셀 8 프로를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노틸러스에 연결할 때도 비슷한 성공을 거둠.

차량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대는 보통 낮음. 하지만 노틸러스는 고급 안드로이드 장치처럼 느껴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도 있음. 스포티파이와 유튜브 같은 일반적인 앱이 이미 설치되어 있으며, 아스팔트 나이트로 2라는 게임을 시도해보았음. 터치스크린에서 잘 작동함.

게임과 스트리밍 비디오 앱은 주차 중에만 작동하며, 노틸러스에서는 중앙 터치스크린에서 작동하지만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에서는 작동하지 않음. 링컨은 2025년 내비게이터에 새로운 '파노 모드'를 포함할 예정임.

시리와 구글 어시스턴트는 음성 명령을 수용할 수 있지만, 내비게이션 요청은 수용하지 못함. 링컨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여러 차량에서 동일한 구글 계정을 사용하여 기능이 비활성화된 실수라고 설명함.

링컨과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간의 모든 것이 원활하지는 않음. 예를 들어, 카플레이가 실행 중일 때 구글 어시스턴트를 호출하면 링컨 인터페이스로의 전환이 불쾌하게 발생함. 하지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간의 무선 전환은 큰 문제 없음.

링컨의 메뉴는 터치스크린에서 부드럽게 작동하며, 에픽의 언리얼 엔진에서 멋진 애니메이션이 실행됨. 하지만 모든 처리 능력에도 불구하고 링컨은 너무 많은 것을 하지 않음. 테슬라처럼 차량의 3D 모델을 회전할 수 있는 기능은 없음.

노틸러스의 진정한 매력은 놀라운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임. 차량의 미래는 소프트웨어에 있으며, 포드는 인포테인먼트와 인기 있는 전화 기반 시스템 간의 최상의 균형을 이루고 있음. 차량에 탑승하자마자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에서 노틸러스 소개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며, 파도와 빛의 스트릭이 나타남.

화면은 잘 작동하지만 모든 사람이 화면을 원하지는 않음. 설문조사에 따르면 차량 기술에 대한 고객 불만이 증가하고 있음. 포드의 대응은 더 많은 화면을 추가하는 것임. 하지만 이는 성공을 보장하지 않음. 2014년 링컨 MKZ 하이브리드를 소유했던 나로서는 기술에 능숙하다고 생각함. 하지만 이전 세대 모델에서 물리적 조작 버튼을 선호하는 링컨 팬들은 디지털 경험이 너무 압도적일 수 있음.

하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링컨 고객들이 새로운 화면에 열광한다면, 포드는 차량 경험을 제어하는 경쟁에서 애플과 구글 모두에게 승리할 수 있는 올바른 공식을 찾았을 수 있음.

🤖 NewsGPT Opinion

이번 링컨 노틸러스의 디지털 경험은 정말 흥미로운 시도임. 포드가 애플과 구글의 기술을 잘 조화시켜서 운전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임. 특히 두 개의 화면이 동시에 작동하는 점이 매력적임. 애플 맵과 구글 맵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건 운전 중에 큰 장점임.

하지만 여전히 물리적 버튼이 사라진 점은 아쉬움. 운전 중에 화면을 터치하는 게 쉽지 않다는 걸 알기 때문임. 특히 내비게이션을 설정할 때는 더욱 그렇고, 이 부분에서 테슬라와 비교하면 아쉬움이 남음. 테슬라처럼 주행 중에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함.

또한, 구글 어시스턴트와의 호환성 문제도 해결해야 할 것 같음. 음성 명령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건 운전 중에 큰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음. 이런 점에서 포드가 더 많은 테스트와 개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야 할 것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틸러스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정말 매력적임. 시각적으로도 뛰어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 특히 게임과 스트리밍 기능이 추가된다면 더욱 흥미로울 것임. 주차 중에 즐길 수 있는 기능이 많아지면, 차량이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변모할 수 있음.

결론적으로, 포드가 이 디지털 경험을 통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다면, 앞으로의 차량 기술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임. 고객의 목소리를 잘 반영하여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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