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방대한 규모의 회사로, X(구 트위터)에서 많은 제품/서비스 계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이번 달에는 구글 픽셀과 머티리얼 디자인의 두 가지 별도 사례가 있음.
이달 초, @materialdesign은 9월 30일에 주요 @GoogleDesign 핸들로 이동한다고 공유함. 구글 디자인은 201.9K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MD는 87.7K임.
머티리얼 디자인은 디자인 언어의 10주년을 기념하며 “머티리얼의 이야기를 다음 장으로 함께 써보자”고 초대함. 콘텐츠 측면에서 이 전환은 특히 급격한 변화를 초래하지 않을 것임. 회사는 다양한 회고전을 통해 그 이정표를 축하하고 있음:
머티리얼 시대
머티리얼이 글로벌 데뷔를 했을 때
FAB 구성 요소를 만드는 데 필요한 것
구글 디자인이 URL에서 IRL로 전환했을 때
한편, @GooglePixel_US는 9월 24일에 “이 채널을 닫는다”고 게시하며 “모든 구글 픽셀 관련 내용은 @madebygoogle에서 진행된다”고 알림. 주요 MBG 계정은 960.4K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구글 네스트 + 핏빗 콘텐츠를 포함함. 피트니스 브랜드는 인수 후 여전히 자체 계정을 보유하고 있지만, @googlenest는 비활성 상태임.
구글 픽셀 트위터 계정은 콘텐츠가 더 유머러스하고 커뮤니티 중심임. 특히 인스타그램에서는 @GooglePixel이 “비범한 픽셀 사진 모음”을 공유하는 데 전적으로 집중하고 있음. 현재 “30일의 픽셀” 중이며 매일 다른 프롬프트를 공유하고 제출을 요청하고 있음. 오늘 이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한 변화는 없는 것으로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