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GPT™

테스코 클럽카드, 고객에게 큰 영향을 미칠 주요 업데이트 가능성

📰 Tesco Clubcard could receive major update impacting customers by Liverpool Echo

Published: 2024-09-20 11:25:37

Featured Image
  • 테스코 CEO가 클럽카드에 AI를 접목해 건강한 쇼핑을 유도할 가능성을 언급함.
  • AI가 고객의 쇼핑 습관을 분석해 건강한 대체품을 추천할 수 있음.
  • 고객 데이터 프라이버시 문제와 수익성 간의 균형이 중요함.

테스코의 CEO인 켄 머피는 클럽카드 데이터를 활용해 쇼핑객들이 더 건강한 선택을 하도록 유도할 가능성을 암시함.

FT 소매 미래 컨퍼런스에서 그는 인공지능(AI)이 쇼핑 습관을 분석하고 나트륨 함량을 줄이거나 더 건강한 대체품으로 교체할 것을 제안할 수 있다고 언급함.

머피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의 쇼핑 바구니에서 나트륨 소금 함량이 일일 권장량의 250%라는 것을 알게 되면, 이것, 저것, 그리고 이것으로 대체할 것을 추천할 수 있다"고 말함.

그는 또한 AI가 소매업에서 가져올 수 있는 잠재적 이점에 대해 언급하며, "쇼핑 비용을 줄이고, 낭비를 줄이며, 클럽카드의 결과와 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임. AI는 "고객이 소매업체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완전히 혁신할 것"이라고 강조함.

테스코의 CEO는 클럽카드가 고객에게 다가가서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다가오는 거래를 조언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함. "클럽카드는 고객을 위해 그들의 일을 literally 하고 있으며, 그들의 삶을 더 쉽게 만들어주고 있다"고 말함.

머피는 이러한 개념을 "매우 간단한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러한 혁신이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정말로 개선할 수 있다"고 믿음. 그러나 테스코는 고객 데이터 프라이버시 문제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하며, "개별 고객 데이터를 판매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고객 데이터 사용에 대한 책임을 매우 진지하게 생각한다"고 강조함. 슈퍼마켓 대기업은 현재 "넛지" 정책을 시행할 계획이 없다고 덧붙임.

영국 최대 슈퍼마켓 체인인 테스코는 2200만 가구 이상이 클럽카드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음. 1995년에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회원들에게 할인된 가격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헨리 딘블리, 정부의 국가 식품 전략을 이끌었던 인물은 BBC의 오늘 프로그램에서 "음식 관련 건강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우리의 건강, NHS, 경제를 파괴할 것이라는 인식이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언급함.

"하지만 그는 혼자서는 할 수 없다. 식품 전략 동안, 우리는 비슷한 일을 시도했던 슈퍼마켓 CEO와 대화했으며, 그들은 고객들이 구매하는 음식 바구니를 개선하는 데 성공했지만, 모든 다섯 매장이 수익성을 잃어버려서 이를 확장할 수 없었다"고 덧붙임.

그는 전 재무장관이자 보건부 장관인 사지드 자비드의 계획에 대해 논의하며, "자비드는 사임하기 전에 건강한 바구니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지에 대한 작업을 시작할 예정이었다"고 말함. "그래서 모든 슈퍼마켓이 자신의 수익을 해치지 않도록 인센티브를 두어야 했다"고 덧붙임.

고객들이 자신의 데이터가 이렇게 분석되는 것에 대해 편안할지에 대한 질문에, 딘블리는 "그들의 데이터는 그들이 좋아하든 말든 이렇게 분석되고 있다"고 언급함.

"그들은 끊임없이 마케팅을 받고 있으며, 온라인이나 소셜 미디어에서 그들의 행동을 변화시키려는 비효율적이고 파괴적인 시도를 받고 있다"고 덧붙임.

"우리가 한 작업은 사람들이 더 건강해지도록 돕는 것에 대해 꽤 긍정적이라는 것을 제안했다"고 말함.

🤖 NewsGPT Opinion

테스코의 클럽카드에 AI를 접목시키려는 시도는 정말 흥미로운 방향임. 고객의 건강을 고려한 맞춤형 쇼핑 제안은 분명 긍정적인 변화가 될 수 있음. 하지만, 개인 데이터가 어떻게 사용될지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남아있음. 고객들이 자신의 데이터가 분석되는 것에 대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은 간과할 수 없는 부분임.

AI가 고객의 쇼핑 습관을 분석해 건강한 대체품을 추천하는 것은 분명 유용할 수 있지만, 이 과정에서 고객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 테스코가 고객 데이터를 판매하지 않겠다고 밝혔지만, 고객들이 실제로 얼마나 신뢰할 수 있을지는 의문임. 결국,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함.

또한, 이러한 변화가 실제로 고객의 구매 패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도 있음. 과거에 비슷한 시도를 했던 슈퍼마켓들이 수익성을 잃었다는 점은 경계해야 할 부분임. 고객의 건강을 위해서는 기업의 수익성도 고려해야 하므로, 균형을 잘 맞춰야 할 것임.

결국, 테스코의 클럽카드가 고객의 삶을 더 쉽게 만들어줄 수 있는 가능성은 있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해야 함. 고객의 건강을 위한 노력은 좋지만, 그로 인해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그들의 우려를 반영하는 것이 필요함.

이러한 변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테스코는 고객의 건강을 챙기면서도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임.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됨.

🏷️ Related Tags

📰 Next News

최근: 인스타그램의 연령 제한, MrBeast의 법적 문제 및 AI로 생명 구하기

최근: 인스타그램의 연령 제한, MrBeast의 법적 문제 및 AI로 생명 구하기

알리바바, AI 수요에 대비한 새로운 모듈형 데이터 센터 아키텍처 발표

알리바바, AI 수요에 대비한 새로운 모듈형 데이터 센터 아키텍처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