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프라임 데이를 앞두고 압도당하고 있다면, 이 전자상거래 거인의 새로운 AI 기능이 원하는 모든 것을 얻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아마존은 이번 주에 고객들이 개인의 선호에 맞춰 더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활용한다고 발표했다.
가장 유용하지만 미묘한 변화는 추천 시스템이다. '이와 비슷한 제품' 목록은 항상 현재 보고 있는 제품 페이지와 이전 검색 및 구매를 기반으로 했다. 업데이트된 시스템에서는 특정 검색 세부정보에 따라 구매할 아이디어를 볼 수 있다. 아마존의 예시에서는 이전에 선물을 구매한 휴일에 따라 선물 제안이 나타나거나, 당신이 좋아하는 스포츠에 대한 장비의 최근 거래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추천된 제품의 실제 설명도 이제 당신의 검색 기록을 반영한다. 비건 음식이나 특정 색상의 가구와 같은 검색에 포함된 특정 속성이나 형용사는 제품 제목에서 강조되어 나타난다. 이는 당신이 관심 없는 세부정보를 스크롤하지 않고도 정보에 기반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귀중한 화면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결합하면, 더 나은 제품과 그 추천 이유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기본 LLM이 너무 일반적인 제품 설명을 생성하거나 특정 고객에게 고유한 주요 기능을 강조하지 못하면, 평가자 LLM이 문제를 표시할 것”이라고 아마존 개인화 담당 이사 미히르 바노트가 설명했다. “이 피드백 루프는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제안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이 가장 정확하고 유익한 제품 설명을 볼 수 있도록 한다.”
올해 아마존은 쇼핑객을 위한 새로운 AI 기능을 꾸준히 배포하고 있다. 가장 큰 추가 기능은 AI를 사용하여 제품을 조사하고 대화형으로 구매를 추천하는 루퍼스 챗봇이다. 아마존의 쇼핑 경험의 나머지 부분과 마찬가지로, 이제 광고도 포함되지만,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여전히 당신의 관심사에 맞춘 쇼핑 경험을 만드는 것이다.
앞으로 아마존은 맞춤형 조언이 단순히 당신의 아마존 기록에서만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회사는 Gmail과 YouTube Music과 같은 출처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확장을 계획하고 있어 쇼핑 개인화를 더욱 향상시킬 예정이다. 현재로서는 당신의 프라임 데이가 조금 더 효율적일 것이고, 추천되는 제품이 당신이 몰랐던 바로 그 제품과 더 비슷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