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고객과 판매자 모두의 소매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생성적 AI 도구를 도입했다. 목요일 아마존 가속화 행사에서 발표된 주요 기능 중 하나는 고객의 선호도, 검색, 탐색 및 구매 이력을 활용하여 아마존 홈페이지에서 개인화된 제품 추천을 제공하는 것이다.
기존의 '이와 비슷한 제품' 기능 대신, 새로운 추천은 고객의 쇼핑 습관에 따라 휴일 이벤트나 스포츠 활동과 같은 더 큰 카테고리로 제공된다. 회사는 특정 기능을 가진 제품을 추천하기 위해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현재 사용자 경험과 얼마나 다른지는 불확실하다.
이 기능은 또한 사용자 관심사에 맞춰 더 관련성 높은 제품 설명을 제공할 것이다. 예를 들어, '글루텐 프리'와 같은 용어는 글루텐 프리 제품을 자주 검색하는 고객을 위해 관련 제품 설명에서 더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이다.
플랫폼의 제3자 판매자를 위한 새로운 도구로는 제품 이미지와 기능을 참조하여 AI 생성 클립을 제작하는 무료 비디오 생성기 도구가 포함된다. 회사는 이 기능이 비디오 마케팅을 더 접근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개발되었다고 설명하며, 애니메이션 비디오 회사 Wyzowl의 연구를 인용해 89%의 소비자가 브랜드의 비디오를 더 보고 싶어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마존이 작년에 도입한 이미지 생성기에 새로운 라이브 이미지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정지 이미지를 부분적으로 애니메이션화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컵에 증기를 추가하거나 식물이 흔들리는 바람을 추가하는 것이다. 아마존은 라이브 이미지와 새로운 비디오 생성기가 현재 미국의 일부 광고주에게 베타로 제공되고 있으며, 더 넓은 출시 전에 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베타로 출시되는 '프로젝트 아멜리아'라는 챗봇이 개인화된 추천, 통찰력 및 문제 해결 지원을 제공하여 제3자 아마존 소매업체의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어, 판매자가 프로젝트 아멜리아에게 자신의 비즈니스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물어보면 챗봇은 판매 데이터, 웹사이트 트래픽 및 연간 성과 비교 요약을 제공한다. 아마존은 현재 소규모 미국 소매업체 그룹에 한정된 베타가 '앞으로 몇 주 내'에 추가 미국 판매자에게 확대될 것이며, 올해 말에는 추가 국가로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존에게는 상당한 양의 생성적 AI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아마존은 메타와 구글과 같은 업계의 대형 플레이어들에 비해 뒤처져 있었기 때문이다. 로이터에 따르면 아마존은 자사의 AWS 모델이 단어와 사용자 프롬프트에 반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후, 향후 알렉사 개선을 위해 앤트로픽의 클로드 AI를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