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by YouTube 업데이트는 플랫폼이 구글의 DeepMind 비디오 생성 AI인 Veo를 Shorts 제작에 통합할 계획을 보여줌.
회사는 팬 상호작용, 팬 아트 및 비디오 토론을 위한 채널 제작자 전용 공간인 '커뮤니티'에 대한 계획을 자세히 설명함.
유튜브는 스마트 TV를 위한 콘텐츠 조직 업데이트와 스트리머를 위한 '선물'(디지털 아이템)을 준비 중임.
유튜브는 플랫폼에 대한 모든 업데이트를 자세히 살펴보며, 이는 제작자와 시청자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것임.
플랫폼은 오늘(9월 18일) 'Made by YouTube' 이벤트를 개최하며, 더 많은 제작자에게 영감을 줄 방법을 강조함.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인 유튜브는 구글의 DeepMind AI인 Veo를 짧은 형식의 비디오 플랫폼에 도입한다고 밝힘. 구글은 Veo의 '자연어 및 시각적 의미에 대한 고급 이해'를 설명하며, 2024년 I/O에서 Gemini에 도착할 준비를 하고 있음.
유튜브 제작자들은 Shorts의 배경을 만들고 '한 번도 시각화할 수 없었던 개념'을 제작하는 데 비디오 생성 AI 도구를 활용할 수 있음. 도착하면 제작자들은 Veo를 사용하여 6초 클립을 만들 수 있음.
또한 Veo는 제작자가 가진 어떤 공백을 메우기 위해 짧고 단일 클립을 만들 수 있음. Veo를 사용하여 제작된 Shorts에는 'AI로 생성됨'이라는 콘텐츠 레이블이 붙음.
AI 기능은 유튜브 스튜디오의 '영감' 탭을 통해 계속 제공됨. 특히 유튜브는 제목 제안, 썸네일, 개요 등을 위해 Gen AI로 이를 지원하고 있음. 유튜브는 내년에 영감 탭을 위한 새로운 단축키가 도착할 것이라고 예고함.
이러한 AI 업데이트와 반대로 제작자와 시청자 간의 더 나은 상호작용을 위해 '커뮤니티'와 '커뮤니티 허브'가 있음. 전자는 유튜버의 채널에 자리 잡고 비디오 토론, 팬 아트 및 연결 구축을 위한 중앙 집중식 공간으로 작용할 것임. 유튜브는 이미 '소수'의 채널과 함께 커뮤니티를 테스트하고 있지만, 2025년 초에 더 많은 채널로 접근을 확대할 계획임.
커뮤니티 허브는 유튜브 스튜디오의 댓글 탭의 다음 버전임. 이 기능은 플랫폼이 제작자의 말하는 행동에 따라 맞춤형 빠른 응답을 제공하는 'AI 강화' 지원을 제공할 것임.
떠오르는 유튜버에게 'Hype'를 주는 것은 플랫폼의 다음 지원 방법임. 비디오를 하이프하는 것은 버튼 클릭만으로 그 제작자의 포인트를 올리는 것임. 유튜브는 포인트가 가장 높은 사람들을 리더보드에 배치하여 그들의 존재감을 높일 것이라고 밝힘. 브라질, 터키, 대만에서 제한된 테스트가 시작됨.
더 많은 지역은 '앞으로 몇 달 안에' 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임.
다음 상호작용 항목은 '보석'과 '선물'로 불리며, 유튜브는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유튜브 스트리머에게 보낼 수 있는 디지털 아이템이라고 설명함. 이는 스트리머를 위한 TikTok의 유사한 변형을 떠올리게 함. 유튜브의 수직 라이브 스트림은 먼저 선물을 받을 것이지만, 회사는 시간표를 제공하지 않음.
스마트 TV로 알려진 대형 화면은 콘텐츠를 조직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받을 것임. 게시물에 따르면 제작자들은 자신의 비디오를 '시즌' 및 '에피소드'와 같은 카테고리에 배치할 수 있음. 유튜브는 또한 채널의 비디오에 대한 업데이트, 더 쉬운 구독 옵션 및 설명란의 더 쉬운 링크에 대한 세부정보를 제공함.
유튜브는 올해 초 스마트 TV를 위한 이중 열 UI 재설계를 이미 출시함. 이 변경으로 시청자들은 추가 비디오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어떤 행동도 놓치지 않게 됨.
Made by YouTube 업데이트는 '자동 더빙'과 같은 몇 가지 정리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며 마무리됨. 이 기능은 제작자가 자신의 비디오에 대해 여러 언어로 번역된 트랙을 생성할 수 있게 해줌. 초기 테스트는 잘 진행된 것으로 보이며, 유튜브는 이제 스페인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등으로 범위를 확장할 계획임.
마지막으로 유튜브 쇼핑은 오늘(9월 18일) 인도네시아에서 Shopee와의 파트너십으로 문을 열고 있음. '앞으로 몇 주 안에' 이 프로그램은 태국과 베트남으로 확대될 것임.